모든 걸 새로 시작하고 싶은 새로운 해. 화장대에도, 내 피부에도 새로운 무언가가 필요하다. 그간 화장대에서 한자리 차지했던 대표 선수들과 이들을 대신해 남은 겨울과 이른 봄까지 내 피부를 책임져줄 새로운 교체 선수 명단을 소개한다.
아이섀도의 교체 선수, 리퀴드 아이섀도
겨울에는 피부가 더 건조해 보일 수 있는 파우더 타입 아이섀도는 잠시 밀어두고 리퀴드 타입의 아이섀도로 눈가에 촉촉함과 입체감을 더해보자. 신비로운 느낌의 그린이나 퍼플 컬러로 올해 메이크업 트렌드 중 하나인 일렉트릭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다.
1. Urban Decay 리퀴드 문더스트 아이섀도우(매그네틱) 5g, 3만2천원대.
2. Giorgio Armani 아이 틴트(5호, 4호) 6.5ml, 4만9천원대.
컨투어링의 교체 선수, 핑크 하이라이터
이제는 깎지 말고 올리자. 무리하게 광대를 깎아내다가 자칫하면 피부 톤 전체가 무거워 보일 수 있는 컨투어링 대신 핑크 톤의 하이라이터로 얼굴의 튀어나온 부분을 한 단계 밝혀주자. 얼굴에 입체감을 더하는 것만으로도 얼굴은 작아 보이며, 생기 있어 보이기까지 한다.
3. Guerlain 메테오리트 해피 글로우 펄 라이트 리빌링 펄 파우더 30g, 11만원.
4. Benefit 하이 빔 13ml, 3만6천원.
쿠션 파운데이션의 교체 선수, 크림 파운데이션
찬 바람을 버티지 못해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 쿠션 파운데이션은 완연한 봄이 오기 전까지 잠시 치워두자. 매일 바르는 보습 크림처럼 보습력이 풍부한 크림 파운데이션이 남은 겨울과 환절기까지 메이크업 후 건조함이나 각질 걱정 없이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5. Chanel 수블리마지 르 뗑 30g, 18만2천원.
6. Rmk 크리미 파운데이션 30g, 5만9천원.
MLBB 립스틱의 교체 선수, 투명 립글로스와 틴트 밤
가을에 어울리는 차분한 색으로 돌풍을 일으킨 MLBB 립스틱은 차가운 겨울에 바르면 자칫 얼굴에 생기가 없어 보일 수 있다. 틴트 밤이나 글로스로 자연스러운 핑크빛 입술을 연출하되 입술에 수분감과 볼륨감을 더해 겨울에도 생기 넘쳐 보이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하자.
7. Burberry 키세스 글로스(1호) 6ml, 3만8천원대.
8. Bobbi Brown 엑스트라 립 틴트 2.3g, 4만원대.
메이크업 스펀지의 교체 선수, 파운데이션 브러시
파운데이션 양을 많이 먹어 여러 번 두드리게 되는 메이크업 스펀지는 피부 속 유분까지 흡수해 화장이 뜰 수도 있다. 건조한 계절에는 소량의 파운데이션으로도 커버가 가능하고 피부 속 유분 손실이 적은 메이크업 브러시로 피부 속부터 윤기가 나는 피부로 표현하자.
9. Chanel 수블리마지 르 땡 파운데이션 전용 브러시
10. Real Techniques 파운데이션 브러시 1만5천원.
11.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모노 M(피넛버터) 2.4g, 1만5천원.
12. Lapcos 아이-핏 섀도우(안젤라) 1.1g, 1만원.
13. Bourjois 듀오 초콜릿 하이라이터 & 브론저 16.5g, 3만원.
14. Luna 페이스 메이커(컨투어) 8g, 2만원.
15. Banila co. 잇 래디언트 CC 커버 쿠션 SPF 50+ PA+++ 15g, 3만5천원.
16. 3CE 3CE X 릴리 메이맥 (홀드온) 3.5g, 1만7천원대.
17. Shiseido 루즈 루즈(스윗 디자이어) 4g, 3만9천원.
18. 16brand 갱스 모이스트 퍼프 5개, 1만원대.
주름 기능성 제품의 교체 선수, 리프팅 디바이스
매일 주름 기능성 제품을 바르지만 당장 눈에 띄는 변화를 보고 싶다면 즉각적인 주름 개선 효과를 보여주는 홈 디바이스를 가까이하자. 얼굴에 직접 자극을 줌으로써 피부 근육이 운동 효과로 탄력을 얻어 깊은 주름이 옅어지는 기적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1. Laneige 페이스-핏 롤러 5만원대.
젤 크림의 교체 선수, 리치 크림
한여름부터 함께했던 젤 타입의 수분 크림과는 잠시 이별을 고하자. 땀과 피지 분비가 원활한 여름에는 수분감만으로도 충분하지만 건조한 겨울에는 수분을 피부 속에 가둘 유분막이 필요하다. 유수분이 적절히 배합된 쫀득한 제형의 리치 크림은 피부 속 보습력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2. L’Occitane 시어 울트라 리치 컴포팅 크림 50ml, 4만5천원.
닦아내는 물 토너의 교체 선수, 뿌리는 온천수 미스트
솜에 묻혀 닦아내는 물 토너는 세안 후 남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지만 피부가 극심히 민감해진 겨울에는 자극이 될 수도 있다. 피부에 닿지 않고 보습과 동시에 외부 자극에 상처 받은 피부를 치유해주는 온천수 미스트로 피부를 달래주자.
3. Vichy 오 떼르말 pH 밸런스 온천수 150ml, 1만6천원.
립밤의 교체 선수, 립 오일
립에도 오일 바람이 불었다. 찬 기온에 쉽게 굳어져 입술에 발라도 겉도는 립밤을 대신해 립 오일은 언제라도 쫀득한 보습감을 입술에 바로 전달한다. 또 다양한 식물성 오일 성분을 함유해 입술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며 각질도 금세 잠재워준다.
4. Clarins 인스턴트 라이트 립 컴포트 오일(허니) 7ml, 2만8천원.
5. Etude House 허니세라 트리트먼트 립 오일 7ml, 9천원.
집중 케어 마스크팩의 교체 선수, 앰풀
1일 1팩을 한다 한들 얼굴에 착달라붙는 셀룰로오스 재질의 시트팩이 아니라면 영양이 쏙 스며들기 버겁다. 차라리 시트팩 1장에 모두 담겼다는 앰풀을 직접 바르자. 앰풀을 바른 후 크림을 덧바르기만 하면 피부 보호막이 씌워져 앰풀 속 농축된 귀한 성분이 오랫동안 피부에 영양을 전한다.
6.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풀 15ml, 2만5천원.
7. Mary Kay 타임와이즈 플러스+ 볼루-필 링클 코렉터 15g, 8만5천원.
8. Iope 바이오 하이드로 크림 50ml, 4만2천원대.
9. Son&Park 뷰티 워터 340ml, 2만5천원.
10. Neutrogena 너리싱 노르딕 베리 딥 모이스처 4.8g, 5천원대.
11. A-derma 밤 레브르 15ml, 1만2천원.
12. Wellage 비타 블랙 인젝션 마스크 2.5ml X 5, 2만2천원대.
- 포토그래퍼
- JOE YOUNG SOO
- 어시스턴트 에디터
- 임다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