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 삼고 싶은, 잘생긴 그들에게 더블유가 물었다. 어떤 여자 좋아하세요?
강철웅 (27세, 배우)
이상형은?
웃을 때 내숭 없이 제대로 웃는 여자가 좋다. 목젖이 보일 만큼.
너무 추상적인데, 우리가 알 만한 사람으로 예를 들자면?
모델 양윤영 누나랑 모델 (최)아라. 잘 웃기도 하지만 둘 다 앞머리 없는 긴 생머리가 잘 어울린다. 지금까지 좋아했던 여자들 모두 다 긴 생머리였던 것 같다. 고개 돌릴 때 찰랑거리는 긴 생머리가 정말 예쁘게 느껴진다. 거기다가 샴푸 향까지 나면 금상첨화고.
샴푸 향을 좋아하나?
그런 편이다. 향에 굉장히 민감하고 향으로 사람을 기억하기도 한다. 여자친구한테도 향수 선물하는 거 좋아해서 백화점에 가서 어울릴 만한 향을 직접 맡아보고 살 정도니까. 부드러운 꽃향기가 좋아서 디올의 블루밍 부케나 안나수이의 나잇 오브 팬시를 선물한 기억이 있다.
선호하는 네일이나 페디큐어 색은? 연
한 분홍색으로 그러데이션한 게 예뻐 보인다. 그리고 민트색 네일도 귀엽고. 검은색 네일까지도 잘 어울린다면야 괜찮다. 하지만 긴 손톱과 그 손톱 위에 뭐 달랑달랑 붙인 거(네일 스톤) 싫어한다. 보는 내가 불안해져서.
이런 건 정말 아니다 하는 여자들의 메이크업은?
매니큐어가 벗겨진 채로 다니는 거랑 까맣게 태닝하고 형광색 립스틱 바른 것. 아무래도 하얀 여자를 좋아 하는 것 같다. 그리고 빨간 립스틱을 발랐는데 그게 이에 끼니까 보는 내가 민망했던 기억도 있다.
그거 닦아줬나?
그냥 모르는 척했다. 그게 더 나을 것 같아서.
김기범 (19세, 모델)
이상형은?
성격은 활발했으면 좋겠고 이목구비가 오밀조밀하고 샴푸 냄새가 날 것 같은 청순한 스타일.
좋아하는 헤어스타일은?
목 중간까지 오는 앞머리 없는, 배우 고준희의 단발머리.
지금까지 써본 향수는?
랄프로렌 폴로의 블랙 맨 오드 뚜왈렛과 선물로 받은 존 바바토스. 그런데 존 바바토스는 나에게 어울리지 않는 향 같아서 쓰지 않고있다.
특별히 좋아하는 여자 향이 있다면?
옛날 분 냄새 같은 파우더 향. 고전적인 파우더 향이 여성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느낌이 들어서 좋다. 그리고 향수 대신 은은한 꽃 향이 맴도는 보디 미스트나 크림을 발라도 좋고.
여자친구가 어떤 메이크업을 했으면 좋겠나?
요즘 유행하는 CC크림처럼 자연스럽게 광이 나는 피부가 예뻐 보인다. 스모키 메이크업은 무서워서 싫고. 스모키보다 더 꺼려지는 건 눈 밑에 반짝
이는 걸 바른 메이크업이다.
여자들이 청순함을 앞세울 때 많이 하는 메이크업인데.
싫어하는 이유는? 우는 것 같아서 싫다. 밝은 여자가 좋으니까.
다 좋은데 이것만은 싫었다 하는 여자의 뷰티 실수가 있나?
딱히 없는 것 같다. 외모는 매번 바뀌고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까. 대신 예의가 없거나 자신만 생각하는 성격의 여자에게 실망해 있던 호감도 사라진 적이 있다.
조민호(25세, 모델)
이상형은?
쌍꺼풀 진 큰 눈이 아닌 옆으로 찢어진 듯한 눈과 약간은 긴 코, 얇은 입술을 가진 전형적인 모델상을 좋아하는 것 같다.
예를 들어줄 수 있나?
모델 이현이 누나가 가까울 듯.
여자들의 긴 머리, 짧은 머리 중 더 호감가는 스타일은? 또 싫어하는 헤어스타일이 있다면?
길이에 대해서는 특별히 생각해본 적은 없는데 앞머리 없는 게 잘 어울렸으면 좋겠고, 볼륨감 있는 스타일이 좋다. 싫어하는 스타일은 볼 옆에 머리가 쫙 달라붙은 일명 ‘미역머리’! 귀신 같더라.
좋아하는 여자한테 무슨 향이 나는 게 좋은가?
그런 건 없다. 오랫동안 비염을 앓아서 그런지 냄새에 둔하고, 그것이 굳어져서 향에 별로 민감하지 않은 편이다.
향에 큰 관심이 없다면 지금까지 무슨 향수를 사용해봤는 지 기억 못하나?
그렇다. 그리고 지금까지 여자친구한테 향수는커녕 화장품 선물을 해본 적도 없다. 그런데 바닐라 향은 정말 싫더라.
이유는? 남자들은 달콤하다고 좋아하던데.
원래 단 향을 좋아하지 않는데 바닐라 향은 바로 코 밑에 향을 묻혀놓은 것처럼 답답한 느낌이 든다.
남자들은 검은색 네일을 싫어한다고 들었다. 검은색 네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어울리기만 하면 전혀 상관없다.
그럼, 이번에 f(x) 크리스탈처럼 여자친구가 빨간색으로 염색한다면?
잘 어울리고 예쁘면 괜찮다. 만약에 어울리기만한다면 머리를 새빨갛게 염색하거나 파란색 컬러 렌즈를 껴도 좋다.
정말 싫어하는 여자 메이크업이 있다면?
인조 속눈썹. 얼굴이 아무리 예뻐도 그건 정말이지 개미다리 말고는 다른 건 생각이 안 난다.
어떤 여자에게 끌리는가?
예전에는 내가 좋아하는 여자가 좋았다. 그런데 요즘은 나를 좋아해주는 여자가 더 좋아진다. 내게 고마움이 뭔지 느끼게 해주니까.
- 에디터
- 어시스턴트 에디터 최수현
- 포토그래퍼
- 엄삼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