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별 수영복 고르는 팁부터 관리방법까지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수영복 A to Z

2020-08-15T11:21:54+00:002020.08.15|FASHION, 쇼핑|

데이즈 데이즈(Daze Dayz) 유혜영 대표가 알려주는 수영복 고르는 팁부터 관리 방법.

#1. 체형별 수영복 고르는 팁

마른 체형

“솔리드 컬러보다는 잔잔하고 반복적인 패턴이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면 볼륨감 있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크기가 작은 비키니보다는 하이 웨이스트 비키니와 원피스를 추천합니다. 수영복에 따라 볼륨 패드를 덧댈 수 있는 아이템도 있으니 패드의 힘을 빌려보는 것도 방법이겠죠.”

하체 통통형

“하체를 가리기보다 자신 있는 상체를 부각시키는 방향을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상의가 V 넥으로 깊게 파이거나, 컬러 포인트가 있거나, 디테일이 더 있는 아이템으로 시선을 상체로 끄는 거죠.”

복부 통통형

“전체적으로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는 패턴이 들어간 원피스 수영복을 추천해요. 벨트 디테일이 더해져 허리선을 강조해 준다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2. 유행을 타지 않는 수영복

“수영복에도 매 시즌 유행이 있지만 유행에 따르기보다 자신의 체형을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아이템을 잘 찾는 것이 관건이에요. 하지만 모노톤의 심플한 원피스 수영복은 체형과 상관없이 하나쯤 있으면 리조트 수영장이든, 바다든 어디에도 잘 어울리고 시크한 룩을 완성할 수 있죠.”

#3. 수영복 관리방법

“착용 후 올바른 세탁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중성세제에 조물 조물 빨아서 찬물로 충분히 헹군 뒤 그늘에 뉘여 말리는 것이 좋아요. 세탁 후 세게 비틀어 짜지 않는 것이 좋고요. 자칫 젖은 수영복을 비닐팩이나 밀폐된 가방에 오래 보관하면 이염이 되거나 원단의 고무 성분이 삭아서 내구성이 떨어지니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