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피부, 스킨케어는 어떻게 해야 할까?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토닥토닥

2019-10-29T10:55:14+00:002019.10.25|BEAUTY, 트렌드|

까칠하고 민감해진 피부, 시카로 달래기.

피부 타입을 떠나 누구나 제 컨디션을 유지하기 어려운 가을철 피부, 스킨케어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아벤느 마케팅팀 김예진은 보다 근본적인 피부 케어를 위해 기본적인 수분 공급에 앞서 피부 진정과 자극 완화 기능을 포함한 제품을 사용하라고 말한다. 이런 이유로 이맘때 가장 인기 있는 성분은 시카다. ‘센텔라 아시아티카(병풀)’의 약칭으로, 피부의 상처 부위를 유해 물질로부터 보호하고 빠르게 회복시키는 시카는 우리에겐 이미 익숙한 성분. 하지만 계절에 상관없이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와 여름과 겨울의 극한 날씨 등 피부가 민감해질 수밖에 없는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인해 시카 제품의 수요는 앞으로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닥터자르트 상품기획팀 김세영은 “시카가 대표 제품군인 ‘크림’을 넘어서, 미스트, 선블록, 클렌저 등 스킨케어 전 라인을 비롯해 색조 제품에까지 영역을 확장했어요”라며 그 추세를 짚어줬다. 아벤느 김예진 역시 “시카가 처음 주목받던 시기에는 ‘민감 피부용’ 또는 ‘국소 부위 케어’ 목적의 제품 위주로 출시됐죠. 하지만 소비자의 피부 민감도가 높아지면서 시카가 수분, 안티에이징과 같은 하나의 카테고리를 형성하고 데일리 스킨케어로 자리 잡고 있어요”라며 동의를 표했다. 실제로 페이셜에 국한된 시카 제품이 이제는 올인원, 혹은 보디 케어 제품으로도 등장하고 있다. 시카의 변화는 이뿐만이 아니다. 아이오페 브랜드 매니저 양소연은 최근, 시카 단일 성분보다는 프로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성분과 접목해 시너지를 높이는 게 트렌드라 전한다. “강조하고 싶은 기능에 따라 다양한 성분과의 조합을 시도하고 있어요. 보습은 세라마이드, 진정은 판테놀, 안티에이징은 펩타이드류를 함께 함유하죠. 효과는 말할 필요도 없이 탁월합니다.”

피부에 선사하는 꿀잠

1. Dr.Jart+ 시카페어 슬리페어 앰플인 마스크 잦은 메이크업은 물론 바쁜 일상과 유해 환경으로 인해 매일 피곤한 피부에 숙면을 선사하는 제품. 후시디움 배양액과 대나무초 추출물 복합 성분이 자는 동안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고 수분 증발을 막아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꾼다. 110ml, 39천원.

인공눈물에서 얻은 아이디어

2. Iope 더마 리페어 시카 올 클린 앰플 피부에 가장 자극이 적은 성분을 고민하던 중 인공눈물처럼 눈물과 삼투압 농도가 유사한 액체를 개발했다. 여기에 단 10가지 성분을 추가해 예민해진 피부를 집중 케어한다. 특히 햇볕에 거칠어진 부위를 진정시키는 데 탁월하다. 5mlx4, 10만원대.

국소 부위 집중 케어

3. CNP Laboratory 에이클린 안티-블레미쉬 트리트먼트 산뜻한 사용감 덕분에 지성 피부 타입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바이오사카라이드검-4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에 가벼운 보호막을 씌워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갑자기 생긴 트러블 등 국소 부위에 사용하기 좋다. 20ml, 23천원.

병풀로 치유하는 붉은 기

4. Steady:D 시카리프 클레이 마스크 클레이의 강력한 모공 케어 효과로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하고 시카의 진정 기능을 더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최초의 병풀 머드 마스크. 100% 병풀잎과 병풀수로 구성해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붉은 기를 잡아준다. 120ml, 16천원대.

보디까지 커버하는 시카 방어막

5. Neutrogena 인텐스 리페어 소프트 밤 기존 로션 대비 5배 진한 고농축 글리세린을 함유해 즉각적인 보습 작용이 이루어진다. 덕분에 건조로 인한 피부 가려움증과 붉은 기가 개선된다. 얼굴은 물론, 팔꿈치, 무릎, 다리 등 건조한 부위라면 어디든 사용 가능하다. 100g, 12천원대.

건조한 피부에 수분 더하기

6. Tamburins 타이거리프 91 크림 고보습, 고영양 크림으로 환절기에 건조함을 쉽게 느낀다면 사용하기 좋다. 피부에 수분을 채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한다. 병풀 추출물을 91% 함유해 피부 진정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30ml, 58천원.

입술에 심폐소생

7. Avene 시칼파트 립 리페어 밤 거칠고 손상된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주는 고영양 립밤.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고 예방해주는 수크랄파트 성분을 함유해 입술은 물론 입술 주변 피부까지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최대 6시간 유지되는 보습력이 최대 강점. 10ml, 14천원.

시트 한 장에 담은 시카의 힘

8. La Roche-Posay 시카플라스트 마스크 B5

시카 에센스를 가득 머금은 100% 순면 마스크 시트가 피부에 강력한 보습감을 전한다. 판테놀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마데카소사이드가 피부 장벽을 강화하며 라로슈포제의 온천수가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5매, 25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