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캐슬 몰아보기부터 설 특선영화, 예능까지! 명절 TV 특집!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설 연휴에 뭐할까?

2019-01-30T13:41:42+00:002019.01.30|FEATURE, 컬처|

설날만 바라보고 1월을 버텼다. 이번 연휴는 유독 길다. 인천공항은 관광객으로 북적일 테고 뉴스에서는 “경제가 어려운데 외화 쓰러 간다”라며 시끄러울 게 뻔하다. 역시 명절은 가족과 함께. 그래야 몸도 마음도 지갑도 평안한 법이다. 5일 연휴를 어떻게 보내야 인생을 허비하지 않았다고 소문이 날까? 명절 증후군, 친척들 잔소리는 이제 그만. 집구석에 콕 박혀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순 없을까? 이 공허함을 방송국이 캐치했다. 올해도 빵빵한 설 특집 프로그램. 영화관을 가지 않아도 TV 다시 보기 서비스 없이도 집에서 뒹굴 거릴 이유가 충분하다. 근데 왜 성룡 영화, 머털도사는 없을까? 괜히 서운하네.

 

<SKY 캐슬> 특집

예서 어머니도 애들 내팽개치고 TV 앞에 앉아 있을 정도로 구미가 당길 특집. JTBC는 장안의 화제작 <SKY 캐슬>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2월 2일 밤 11시, <SKY 캐슬 비하인드:감수하시겠습니까(가제)>다. 예서가 국어 2개 틀리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종영이라니. 아쉬움에 눈물을 훔치던 시청자의 아쉬움이 조금은 덜어질 예정. MC는 이상민과 장성규 아나운서. <SKY 캐슬>의 명장면, 출연진의 인터뷰로 구성된다. 세상은 떠들썩한데 나만 몰랐던 ‘스알못(스카이캐슬 알지 못하는 사람)’도 주목! 2월 4일부터 6일까지 매일 아침 10시 30분, 7회차씩 전편을 볼 수 있다. 이 모든 특집, 감당하실 수 있으시겠습니까?

 

꽃미남 특집

미세먼지로 뻑뻑해진 안구를 정화할 시간. 2월 2일부로 ‘드라마 전문 채널’로 개편한 O tvN은 설 연휴 꽃미남 특집 방송을 기획했다. 이름하여 ‘인생 멜로, 휴먼, 판타지 드라마 특집’ 2월 2일 0시부터 다음날까지 <남자친구>를 전편, 3일 오전 9시부터는 <응답하라 1994> 전편을, 5일 오전 0시부터는 <도깨비>를 연속 방송한다. 이어서 붙이면 ‘응답하라. 내 남자친구 도깨비’려나. 박보검, 공유, 이동욱 등 이름만 들어도 시야가 맑아지는 기분이다.

 

우주 블록버스터 특집

채널 CGV는 믿고 보는 영화들을 모았다. 2월 3일 오후 5시부터 ‘우주 블록버스터’ 특집으로 <그래비티>, <마션>, <인터스텔라>를 방영한다. 4일 오후 3시부터는 <아이언맨 1>을 시작으로 시즌 3까지. 5일 오후 3시부터는 <캡틴 아메리카:퍼스트 어벤져>, <캡틴 아메리카:윈터 솔져>, <시빌 워>까지 연속 방송된다. 장보면서 팝콘도 한 포대 사놔야 할 듯하다.

 

2019 아육대

매년 명절 특집 논란의 중심에 있는 <아육대>가 벌써 10주년을 맞았다.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명절의 MBC 시청률을 책임지는 효자 프로그램 중 하나. 이번 10주년 특집은 육상, 볼링, 양궁, 리듬체조에 이어 승부차기 종목까지 신설됐다. 이번 대회에는 EXO, 트와이스, 레드벨벳, 아이콘, 세븐틴, 여자친구, 몬스타엑스, 아스트로, NCT 127, 모모랜드, 구구단, 골든차일드,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 (여자)아이들, 셀럽 파이브 등 국내 아이돌이 총출동한다. 방송은 2월 5일, 6일 방영 예정. 아, 차은우 얼굴만 봐도 재미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