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것들을 멋스럽게 즐기며 자기만의 개성을 뚜렷하게 표현하는 멜버니언들의 빈티지 사랑은 대단하다. 셀 수도 없이 많은 그곳들 중에서도 자꾸 다시 찾게 만드는 보물상자 같은 특별한 빈티지 샵들을 추천한다.

1. Vintage garage
시티에서 15분쯤 떨어져 있는 콜링우드에 위치한 이곳은, 바닥에서부터 높은 천장까지 눈을 뗄 수 없게 꽉 차 있는 숨겨져 있는 보물들을 매의 눈을 뜨고 찾아내야 하는 빈티지샵이다. 수많은 전문 빈티지 딜러들이 찾아낸 고품질의 아이템을 취급하는 이곳은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범상치 않은 빨간 스포츠카 카운터를 지나면 각각의 개성 있는 공간들이 펼쳐진다. 옷, 신발, 액세서리,빈티지카메라, LP, 그릇들과 패션지를 비롯 1970-80 년대의 클래식 빈티지 아이템들부터 에지 있는 스트리트, 올드스쿨, 글래머러스 룩 등등 어떤 룩을 상상하던 그 모든 것들을 가질 수 있다.
(318 Smith St, Collingwood VIC 3066)

2. Recycle boutique
샵 이름에서부터 남다른 영감을 풍기는 이곳은 패션계가 환경오염에 미치는 영향이 아주크다 생각하여 일회용 의류 문화를 개혁하고자 설립된 착한 기업 중 하나이다. 하이엔드부터 스포츠 브랜드까지 웨어러블한 아이템들과 럭셔리한 아이템들이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어 쇼핑도 편리하다. 일주일에 한 번씩 가격에 쓰여있는 택의 컬러를 지정하여 70%, 50% 할인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어 득템의 확률이 높다.  또한, 안 입는 깨끗한 옷들과 신발, 가방들을 기부하거나 위탁판매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원산지가 분명하고 깨끗한 제품들을 신분증과 함께 가져가면, 판매 될 경우 판매금액의 50%를 받을 수 있다.
(2 Johnstone street collingwood melbourne 3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