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김없이 여름은 돌아왔고, 팔 안쪽, 무릎 위에도 자연광이 쏟아질 때가 됐다. 요즘 들어 부쩍 무기력해진 목 라인, 팔 안쪽, 허벅지 살들에게 따끔하게 고할 시간이다.

미간에 잡힌 세로 주름쯤이야 보톡스로 해결할 수 있다는 가느다란 희망이라도 있지, 목요일 밤 9시만큼이나 피곤해 보이는 목-쇄골 라인이나, 야무지지 못해 보이는 팔 안쪽 겨드랑이 살을 발견했을 때의 충격이란! 되돌아갈 수 없는 강을 건넌 듯한 절망스러움은 페이셜 안티에이징 크림 정도로 안심하고 있는 ‘아직까진 꽤’ 젊은 여자들과는 결코 함께 나눌 수 없는 것이다. 보디 안티에이징은 엄연히 심리 치료의 한 카테고리로 분류되어야 하는 게 아닐까. 여기 5명의 전문가가 보낸 보디 퍼밍 조언이 있다.

RULE 1. 해초를 사랑하라
슬리밍 & 퍼밍 프로그램에서 항상 먼저 실시되는 것이 바로 스크럽, 그리고 해초 래핑을 통한 독소 제거입니다. 몸 속에 남아 있던 노폐물이 빠져나가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부종이나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효과를 볼 수 있죠. 해초는 독소 제거뿐만 아니라 탄력에도 뛰어나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성분이죠. 독소를 제거한 후에야 비로서 근육 마사지 단계로 넘어가는데요. 복부의 경우에는 팔꿈치로 지탱해 상반신을 일으킨 자세를 유지한 다음 원을 그려주는 동작, 주무르는 동작 등을 실시하여 근육의 긴장을 유도하게 되죠. 추천 프로그램은 디톡스 슬리머 90분, 21만원. -레나(더블유 어웨이 스파 실장)

RULE 2. 피부에 자극을 줘라
모든 피부 밑은 근막이라는 니트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조직은 늘어나기가 매우 쉽고, 한번 늘어난 뒤에는 좀처럼 조여지기가 힘들죠. 살을 뺀다고 해서 예전처럼 몸이 날렵해 보이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슬리밍 관리 시에는 반드시 탄력 관리를 병행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추천하자면 탄력을 줄 수 있는 아로마 오일을 전신에 바른 후 젖은 수건을 이용해서 몸을 리듬감 있게 쳐주는 겁니다. 즉각적인 활력을 주는 데 아주 효과적이죠. 주기적으로 실시하면 입체감 있는 보디라인을 갖는 데 도움이 됩니다. 3D입체 바디 코어 트리트먼트 120분, 32만원. -이선미(스파더엘 원장)

RULE 3. 얼굴처럼 레이저를 받을 수 있을까?
다들 알고 있듯, 얼굴 피부의 탄력을 높이는 레이저 시술법으로는 울쎄라나 써마지와 같은 것이 있습니다. 물론, 전신에도 적용 가능하지만,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환산하자면 1회에 1천만원 이상). 또 가격에 비해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죠. 가장 탄력 부족을 호소하는 부위는 바로 가슴과 엉덩이인데요. 두 부위 모두 교정술을 권합니다. 가슴의 경우는 1. 볼륨을 넣어주어 전체적으로 리프팅시키는 방법과 2. 유륜 주위를 절개한 뒤 가슴 조직을 위로 올려 고정시켜주는 방법이 흔히 사용됩니다. 엉덩이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밑으로 처지면서 동시에 상단부에는 지방이 감소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때는 엉덩이 밑쪽은 지방을 흡입하고, 여기서 얻은 지방을 엉덩이 상단부에 넣어주는(원심 분리법을 통해 순수 지방만을 채취한다) 지방재배치술을 시행하면 효과적이죠. -김수철(더 성형외과 원장)

RULE 4. 고운 입자의 페이셜 파우더를 이용하라
적절한 보디 메이크업은 피부를 탄력 있게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고르지 못한 피부톤을 교정해줄 수도 있죠. 보디 스크럽으로 피부를 매끈하게 한 후 너무 끈적이는 크림류보다는 가벼운 로션으로 촉촉하게 정돈합니다. 지나치게 굵은 글리터는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입자감이 고운 페이스 펄 파우더를 사용하는 게 효과적입니다. 어깨 라인과 가슴 전체에 브러시를 사용해 바르고, 쇄골, 다리, 팔 부분은 브러시보다는 부드러운 면퍼프를 사용해 두드리듯 바릅니다. 이때 루즈파우더보다는 압축 타입의 파우더를 사용하면 더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김은지(맥 메이크업 아티스트)

RULE 5. 입체감을 노릴 것
여름에는 보디 하이라이터나 보디 밤 등을 자주 바르게 되는데요. 가장 안 좋은 예는 무턱대고 과하게 발라 오히려 텁텁해 보이는 경우입니다. 뼈가 나온 부분부터 발라주면 피부에 광택을 줄 뿐만 아니라 슬리밍 효과도 노릴 수 있죠. 팔, 다리 상단의 뼈를 중심으로 바른 후, 외곽으로 조금 더 넓게 한번 더 발라줍니다. 쇄골도 마찬가지로 홈이 파인 부분이 아니라, 쇄골부터 가슴골이 떨어지는 부분까지 바르도록 하세요. 만일 조명이 있는 곳에 가게 된다면, 분명히 이 부위로 빛이 반사될 테니 다시 한번 발라주시고요. -정은경(베네피트 교육팀)

피붓결을 고르고 탄력 있게 보디 퍼밍

1 LA MER 더 바디 크림 해초 래핑을 한 것처럼 윤기 있고 탄력 있는 보디 피부로 가꿔준다. 재생 효과가 있는 오메가 3 성분도 함유되어 있다. 200ml, 18만원.
2 DIOR 디올 스벨트 바디 하이드레이팅 앤드 퍼밍 크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동시에 퍼밍 효과까지 주는 보디 크림. 피부 표면뿐만 아니라 피부 속에서부터 차오르는 듯한 탄력을 준다. 200ml, 6만원.
3 BLISS 팻걸 슬림 피부가 재생하기 시작하는 저녁 시간에 효과적으로 셀룰라이트를 관리해주는 보디 로션. 잠 들기 전 허벅지, 엉덩이, 복부 등에 바르고 마사지하면 된다. 170.5g, 6만8천원.
4 AVEDA 일랑일랑 싱귤러 노트 항우울 효과가 있어 정신을 편안하게 해주며, 가슴, 목, 데콜테에 마사지하면 탄력이 증가된다. 30ml, 3만원.
5 FRESH 슈가 아사이 에이지 딜레이 바디 크림 아마존 지역의 아사이 베리에서 추출한 오일을 주성분으로 한 보디 크림. 항노화, 항산화, 항암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 등을 다량 함유했다. 200ml, 12만5천원.
6 SISLEY 휘또 스벨트 글로벌 셀룰라이트와 부종으로 울퉁불퉁해진 피부를 관리해준다. 피하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줘 탄력 있는 보디라인을 잡아주는 토털 슬리밍 케어 제품. 200ml, 22만원.
7 CLARINS 엑스트라 퍼밍 바디 크림 오트 슈가 성분이 피부를 즉각적으로 타이트하게 조여주는 효과를 낸다. 탄성 섬유와 콜라겐에 작용하여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유지시켜주는 크림. 200ml, 7만8천원.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 보디 메이크업

1 GUERLAIN 테라코타 쿨링 브론징 미스트 미스트 타입으로 피부를 즉시 자연스러운 브론징 컬러로 물들이며, 물과 비누로 쉽게 씻어낼 수 있다. 태닝 전에 바르면 태닝을 가속화하기도 한다. 100ml, 7만5천원.
2 BENEFIT 테이크 어 픽처 잇 래스트 롱거 은은하게 빛나는 보디 밤. 팔, 다리 등에 바르면 골드 핑크의 밤 포뮬러가 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연출시켜준다. 42.5g, 4만6천원.
3 NARS 라구나 바디 일루미네이터 브론즈 컬러의 보디 일루미네이터. 옷에 묻지 않으며, 다리, 목, 노출된 어깨 등에 발라주면 된다. 리미티드 에디션. 150ml, 가격 미정.
4 MAC 브론징 파우더 양 볼의 광대, 이마, 턱, 쇄골, 팔 등에 브러시로 가볍게 터치하면 자연스러운 태닝 효과를 낼 수 있다. 10g, 3만3천원.
5 MAC 스트롭 크림 미세한 펄 입자가 가미된 수분 크림. 피부에 광택과 윤기를 줘 백스테이지에서 모델들의 팔, 다리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이기도 하다. 50ml, 4만4천원.
6 NARS 라구나 멀티플 얼굴 혹은 보디 전체에 사용 가능한 스틱 타입의 하이라이터. 쇄골의 윤곽을 내고 싶을 때 혹은 팔, 다리 등에 브론즈 효과를 내고 싶을 때 사용한다. 15g, 5만4천원.
7 GUERLAIN 테라코타 세럼 기존에 사용하던 보디 케어 제품에 4방울 정도 떨어뜨려 피부에 발라준다. 자연스러운 태닝 효과를 주며, 태양에 노출되어 달아오른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28ml, 7만5천원.
8 BOBBI BROWN 쉬머 브릭 컴팩트 핸드메이드로 만들어지는 콤팩트. 얼굴과 눈가를 위한 제품이지만, 브러시에 묻혀 쇄골, 어깨 등에 쓸어주면 탄력 있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10.3g, 6만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