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의 진화는 계속된다. 더욱 흥미진진한 콘텐츠로 무장한 채 나타난 패션 어플계의 새로운 얼굴들!

STELLA MCCARTNEY for iPad
대단히 흥미롭고 입체적인 콘텐츠로 가득한 스텔라 매카트니의 아이패드 어플. 최신 컬렉션과 신제품 소개는 물론 매혹적인 패션 필름과 라이언 맥긴리 등 사진가들의 몽환적인 사진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손가락을 요리조리 움직여서 즐기는, 스티커 게임은 이 어플의 백미!

BOUTIQUES for iPad
제대로 만들었다. 구글이 야심 차게 오픈한 온라인 쇼핑, www.boutiques.com의 어플 버전. 키워드와 스타들의 이름별로 정리된 카테고리를 누르면 돌체&가바나, YSL, 에린 페더슨, 데렉 램 등 쟁쟁한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제품이 등장한다. 이것저것 눌러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운 어플.

TRENDTRACKER for iPad, iPhone, android
아이폰 어플로 꽤 유명한 트렌드 트래커가 안드로이드와 아이패드버전으로도 등장했다. 브랜드가 알파벳 순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컬렉션 사진을 감상하는 데 이만한 앱이 또 없을듯. 심지어 일부는 동영상으로도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최신 패션 뉴스와 트렌드 리포트 기사도 꽤 발빠르게 업데이트되는 편.

SMAXMARAfor iPad and iPhone
룩북과 매장 리스트 정도로 콘텐츠 자체는 특별하지 않지만 이 어플에 있는 큐브맞추기 게임은 꽤나 흥미롭다. 큐브를 이리저리 손가락으로 돌려서 해체된 사진을 제대로 완성하는 이 게임은 단순하지만 어느 패션 어플에서도 볼 수 없는 획기적인 방식!

WWDBLAST for iPhone, iPad
쉽게 말해 WWD를 멀티미디어로 즐기는 앱이라고 보면 된다. 패션, 뷰티 업계의 따끈따끈한 소식과 최신 컬렉션 사진이 발빠르게 업데이트되며 일부는 동영상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 무엇보다 지난 100년간 패션사의 기념비적인 순간을 담은 WWD 100과 유저들이 직접 사진을 올리는 포토갤러리는 WWDBLAST만의 특화된 콘텐츠!

MULBERRY for iPhone, iPad
귀여운 그래픽이 돋보이는 멀버리의 어플은 크게 위치 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근처의 매장을 알려주는 메뉴와 최신 컬렉션 룩북 그리고 멀버리의 감성을 보여주는 블로그로 채워져 있다.

NET-A-PORTER MAGAZINE for iPad
이미 웬만한 아이폰 유저라면 일찌감치 다운받아놓았을 네타포르테 어플의 아이패드 버전. 아이폰용이 쇼핑 목록을 보여주는 데 그쳤다면 아이패드용은 네타포르테의 매거진 섹션을 최대한 활용한 구성이 돋보인다. 잡지도 보고, 제품도 감상하는 어플인 셈.

TOD’S D BAG for iPad
한 가지 기능에 충실한 어플리케이션. 오직 D백만을 위해 태어났다. 토즈 D백의 디테일과 전체 컬렉션 종류는 물론 제품을 360도 각도로 보여주며 내 주변에 가장 가까운 토즈 매장 위치도 알 수 있다.

AN ITALIAN DREAM for iPad
최근 토즈와 스칼라 극장이 함께한 패션 필름 을 어플에서 만날 수 있다. 토즈의 장인 정신과 무용수들의 모습을 예술적으로 담아낸 영화와 더불어 비하인드 신도 감상할 수 있다.

+J for iPad
+J의 아이패드 전용 어플리케이션은 오로지 제품을‘ 제대로’ 보여주고자 하는 의지가 엿보인다. +J 제품 컬렉션의 모델 착장 컷을 비롯해 상세 사진과 앞, 뒤, 옆 사진을 보여준다. 물론 매장 위치 안내 메뉴는 기본!

MANGO HD for iPad, iPhone, Android
망고의 브랜드 어플은 망고의 컬렉션을 둘러싼 모든 것을 입체적인 방식으로 보여준다. 올리비아 팔레르모의 광고 비주얼 및 동영상과 더불어 망고 제품으로 스타일링하는 모습을 담은 감각적인 동영상도 즐길 수 있다.

LONDON FASHION WEEK for iPhone, Android
이름은 런던 패션위크지만 런던 패션위크 관련 내용으로만 채워져 있진 않다. 런던 패션위크 관련 뉴스와 함께 뉴욕, 밀란, 파리 컬렉션을 생생한 동영상으로 즐길 수 있으며 백스테이지 현장도 담고 있다.

BOSS EMAG for iPad
휴고 보스의 멀티미디어 매거진. 휴고 보스를 둘러싼 자체 제작 기사들보다는 휴고 보스 TV 채널이 흥미롭다. 제시카 알바와 이완 맥그리거 인터뷰를 비롯해 최신 컬렉션 동영상과 광고 비주얼 비하인드 신 등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