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Beauty2025.05.22
다이슨 에어랩, 단 하나만 사야 한다면


더 빠르게, 더 다양하게, 더 쉽게 헤어 스타일링하는 방법.
이번 시즌 가장 똑똑한 멀티 스타일러, 다이슨 ‘에어랩 코안다 2x’에 열광하는 이유다.

“우리는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두고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합니다. 끊임없이 신기술 개발에 매진하며, 어떻게 혁신할 수 있을지 고민하죠. 신제품 ‘에어랩 코안다2x™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는 개발까지 7~8년이 걸렸습니다. 새로운 모터를 설계하고, 수도 없이 제품을 떨어트려 충격을 가해보고, 수백만 개의 제품이 동일한 수준으로 작동하게 하는 등 완전히 신뢰할 만한 수준에 이르러서야 출시하게 되었죠.” 다이슨 ‘에어랩 코안다2x™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행사장. 엔젤링이 흐르는 웨이브 헤어를 한 다이슨 뷰티 부문 총괄, 캐슬린 피어스(Kathleen Pierce)가 프레젠테이션을 이어갔다. 뜨거운 열이 아닌 공기의 흐름으로 두피와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빠르게 스타일링해주는 다이슨의 헤어 디바이스는 출시마다 화제를 모으고, 프리미엄 가격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이슨 역사상 가장 빠르고 강력한 헤어 모터로 2배 더 강력해진 ‘에어랩’의 출시를 맞아, <더블유 코리아>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이슨 뷰티 부문 총괄
캐슬린 피어스(Kathleen Pierce)
<W Korea> 오늘 차세대 기술을 탑재한 다이슨의 ‘에어랩 코안다2x™ 멀티 스타일러 앤 드라이어(이하 에어랩 코안다 2x)’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론칭했습니다. 소감이 어떤가요?
캐슬린 피어스 기존의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는 한국에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베스트셀러입니다.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국 소비자들이 제품을 좋아한다면 그 제품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긍정적인 반응을 일으킬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해요. 특히 한국에서 제품을 출시하면 소비자들의 즉각적이고 창의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한국인의 모질은 서양인의 모질보다 스타일 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한국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으면 전 세계 어디에서든 성공할 수 있죠. 이러한 이유로 에어랩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한국인에게 ‘에어랩 코안다 2x’를 가장 먼저 선보이는 건 당연한 수순이었습니다.
다이슨은 단순한 가전 회사가 아니라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회사인데요. ‘에어랩 코안다 2x’는 어떠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했나요?
다이슨은 항상 제품의 끊임없는 발전과 혁신을 목표로 하죠. 구체적인 예로 일부 사용자들이 ‘에어랩’의 다양한 툴 중 하나인 둥근 형태의 배럴에 모발을 가까이 대고 바람의 힘으로 모발이 감기기를 기다리는 사용법을 다소 불편하게 느낀다는 점을 알게 됐습니다. 이에 다이슨 역사상 가장 강력한 헤어 모터인 ‘하이퍼디미움™2(Hyperdymium™2) 모터’를 개발했고, 기존 대비 두 배 더 강력한 바람을 구현해냈습니다. 공기 흐름에 따라 모발이 배럴에 착 달라붙는 코안다 효과도 업그레이드되어 멀리 있는 모발까지 빠르게 끌어당기고 단단하게 감아주죠. 덕분에 사용자는 특별한 테크닉 없이 탱글한 컬부터 우아한 컬까지 다양한 웨이브를 더욱 쉽고 빠르게 스타일링할 수 있게 됐습니다. 젖은 모발을 말려주는 ‘패스트 드라이어 2x’ 스타일링 툴 역시 새로운 모터가 선사하는 강력한 바람 덕분에 모발을 훨씬 빠르게 건조해주고요. 전 세계적으로 ‘매일 머리를 감는다’는 응답자가 38%에 불과한 반면 한국인은 무려 65%에 달합니다. 저는 이 제품이 한국인의 소중한 시간을 절약해줄 것이라 자부합니다.
스트레이트 헤어를 위한 다이슨의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를 거의 매일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에어스무스2x™ 스타일링 노즐’이 눈에 띄던데요.
기존 ‘에어랩’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툴이죠! 매끈하고 윤기 있는 스트레이트 헤어까지 구현할 수 있으니까요. 전원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11자 모양의 집게 사이 센서가 모발을 감지, 모발을 자동으로 집어 펴주고, 스타일링이 끝나면 이를 놓아줍니다. 나머지 모발도 추가적으로 버튼을 조작할 필요가 전혀 없죠. 뜨거운 금속판이 아니라 공기의 흐름으로 모발을 펴는 데 필요한 텐션을 생성하기 때문에 모발 손상을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가 젖은 모발을 말리는 동시에 스트레이트 스타일링을 해준다면, ‘에어스무스2x™ 스타일링 노즐’은 건조된 모발의 마무리 단계에서 곱슬기를 펴주고 매끈하게 정돈해준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빗살이 장착된 브러시 툴도 기존의 툴과 달라졌어요.
부스스함과 잔머리를 줄여주는 ‘엉킴방지 스무딩 브러시 2x’는 양 끝에 있는 빗살을 구부려 갈고리(Hook) 모양으로 만들었어요. 머리카락을 브러시에 걸기 힘들다는 피드백을 개선하기 위해서였죠. 가운데 빗살은 바늘귀처럼 고리(Loop) 형태로 만들어 모발을 빗을 때 엉킴이 덜하도록 설계했고요. 풍성한 볼륨을 연출하는 ‘라운드 볼륨 브러시 2x’는 공기 흐름이 더욱 고르게 분사되도록 설계해 부스스함을 줄였습니다. 끝이 점점 가늘어지는 형태로 디자인한 브러시 모는 이미 스타일링한 부분을 방해하지 않고 한 섹션씩 정교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기존 ‘에어랩’보다 더 빠르고, 더 다양한 스타일링을 더 쉽게 해내는 동시에, 이를 더 오래 지속시키는 진정한 멀티 스타일러이자 드라이어네요!
맞아요. 더불어 6종의 스타일링 툴에는 ‘에어랩’ 제품군 최초로 RFID 센서도 내장됐습니다. 각각의 스타일링 툴을 본체에 부착하면 최적의 온도와 바람의 속도가 자동으로 적용되며, 사용자가 직전에 사용한 설정까지 기억해 불러오죠. 덕분에 모발 보호는 물론 사용자 편의성도 향상됐고요.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와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를 이미 구입해 사용 중인 입장에서 제품 간 기능이 겹치는 기존 제품이 과연 필요할까요?
저는 여전히 각 제품을 별개로 봅니다. 전작인 ‘에어랩’에 비해 ‘에어랩 코안다 2x’가 훨씬 강력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각 제품의 고유한 효과를 대체할 수는 없기 때문이죠. 멀티 스타일러를 개발할 때 가장 큰 과제는 한 기기에 여러 기능을 넣으면서도 각각의 기능이 전문 기기 못지않게 뛰어나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에어랩 코안다 2x’의 드라이어 기능은 전세계 헤어 드라이어 중 상위 1% 안에 들 정도로 훌륭하고, 나머지 툴도 최고 수준으로 구현했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연스러운 스트레이트가 아닌 칼날처럼 날렵한 스트레이트를 원한다면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를, 샤워 후 젖은 머리를 신속하고 강력하게 말리고 싶다면 ‘슈퍼소닉 헤어드라이어’를 사용하는 게 좋겠죠.
지난해 출시한 다이슨 최초의 헤어 케어 제품인 ‘키토산 헤어 에센셜 케어’ 라인의 반응은 어떤가요?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두피와 모발을 철저히 연구하는 다이슨의 기술이 화학의 형태로 집약된 한 방울의 결정체라고 볼 수 있죠. 전체 다이슨 헤어기기 사용자 중 약 52%가 ‘키토산 헤어 에센셜 케어’ 제품을 ‘에어랩’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이스터 머시룸에서 추출한 키토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세럼과 크림은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면서도 스타일을 오래 유지시켜줍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제형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다이슨 뷰티 부문 총괄이 가장 애용하는 제품과 기능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다이슨 입사 전 구매한 ‘에어랩’을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매일 미용실에 갔다 온 것처럼 헤어스타일을 깔끔하게 연출해주는 덕분에 자신감 있게 외출하고 있죠. 특히 끝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원뿔 형태의 툴로 뿌리부터 선명하고 볼륨 있는 컬을 만들어주는 ‘콘 배럴’을 선호하는데요. 컬을 3일간 거뜬히 유지해줘요. 앱에 연동하는 ‘i.d. curl™’ 기능도 자주 활용해요. 모발 길이와 두께, 원하는 스타일을 한 번만 입력해두면 단 15분 만에 자동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해주죠. 밤에 머리를 감고 ‘키토산 프리 스타일 크림’을 바른 뒤, 컬을 만들고, ‘키토산 포스트 스타일 세럼’을 바르고 잠들었다가 아침에 빗질하면 아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컬이 완성됩니다. 밤에 머리를 감으면 베개에 먼지가 묻지 않고, 아침 시간을 분주하지 않게 보낼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마지막으로 어떤 사람에게 신제품 ‘에어랩 코안다 2x’를 추천하고 싶나요?
머리를 말리고 스타일링하는 시간을 절약하고 싶은 사람과 창의적이고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시도하는 사람이요. 더욱 강력해진 파워와 다양한 스타일링 툴로 업그레이드된 ‘에어랩 코안다 2x’로 원하는 스타일을 매일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을 겁니다.
- 제공
- SPONSORED BY DY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