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하는 데님 구입하기 전, 나에게 잘 어울리는지 확인하는 법

한정윤

와이드 팬츠와 부츠가 준비물입니다.

배럴 핏과 커브드 진이 유행이라지만 꼭 바지를 사야할까요? 심지어 이 핏들은 호불호가 있는만큼, 모두에게 다 잘 어울리는 건 아니라 망설인 적이 있을 겁니다. 오히려 체형에 따라 다리 길이가 더 짧아 보이거나, 비율이 현저히 떨어져 보이는 구조를 지녔고요.

그래서 처음부터 이 새로운 핏의 바지를 들이기 보다는, 집에 있는 팬츠로 먼저 시험해보는 걸 권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와이드 팬츠와 부츠가 준비물이죠. 밑져야 본전! 적어도 괜한 충동구매를 방지하고 돈도 아낄 수 있답니다.

@hannaschonberg
@lucky_girl_h
@lucky_girl_h

앞서 설명했듯이 와이드 팬츠와 부츠만 있으면 됩니다. 이 두 가지만으로도 배럴 핏이나 커브드 진 실루엣을 충분히 가늠해볼 수 있어요. 포인트는 통이 넓은 와이드 팬츠를 부츠 안으로 살짝 밀어 넣어 주는 겁니다. 전부 다 넣어서 연출하는 수고로움도 없습니다. 흘러내리지 않도록 고정하는 정도면 충분하죠. 바지 통이 안쪽으로 오목하게 들어가면서 다리 라인을 따라 부드럽게 휘어 보이는 실루엣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생기는 의도치 않은 곡선이 배럴핏과 커브드 진과 닮아있죠.

@onesujin
@onesujin
@issss.iissss

부츠 선택도 중요합니다. 특히 짧은 앵클 부츠와 종아리를 덮는 미들 부츠에 따라 결과값이 달라지기도 하니까요. 통 넓은 핏의 커브드 진을 연출하고 싶다면 앵클 부츠를, 미들 부츠는 좀더 직선적인 느낌의 배럴 핏을 완성해준답니다. 같은 와이드 진이라도 부츠 기장마다 결이 다른 점이 재미있는 요소겠죠?

@sofiamcoelho

와이드 진의 소재와 컬러 역시 영향을 주는데요. 중청이나 연청은 이 커브드 라인이 더 잘 드러나는 편이라, 더 효과적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생지 데님은 원단 자체가 워낙 빳빳해서 원하는 쉐입이 안 나올 수 있겠더군요. 이렇게 몇 번만 입어보면 감이 올 거예요. 나와 이 핏이 찰떡인지 소화가 가능한 부분인지요. 마음에 든다면 그때 배럴핏과 커브드 진을 고민해도 늦지 않습니다.

사진
각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