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 Beauty2026.01.31
피부 장벽에 진심이어야 하는 이유

속부터 탄탄하게 피부 장벽을 지키는 것이 똑똑한 피부 관리의 시작!
피부의 핵심, 피부 장벽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피부 장벽’이라고 말한다. 피부 장벽이 건강하지 않으면 탄력, 미백이 아무 의미 없기 때문. “장벽이 무너진 피부에는 어떤 기능성 제품도 그 효과를 발휘하기 어려워요. 피부 장벽이 손상되면 외부로부터의 작은 자극도 더 크게 받고,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가 되죠. 장벽은 건강한 피부의 중심이에요.” 퓨어 피부과 이수현 원장의 설명이다.
바르고, 지울수록 건강해지는 피부
최근, 뷰티 마켓에서 스킨케어는 물론 메이크업 제품에도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유효 성분을 내세우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 커버력, 지속력과 관련된 성분만 내세우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들도 최근에는 오히려 피부 장벽을 견고하게 하는 성분과 함께 스킨케어 기능을 강조하기 시작했다.
그런데 피부과 전문의가 건강한 피부 장벽을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언급하는 건 바로 올바른 ‘클렌징’이다. 피부 장벽과 클렌징이 대체 무슨 상관일까? “장벽이 약해진 피부를 계면 활성제가 풍부한 세안제로 매일 뽀득뽀득하게 닦아내면, 장기적으로 피부 장벽이 손상됩니다. 결과적으로 피부 자체 수분 보유량도 줄어들죠. 점점 민감한 피부로 변하게 돼요. 이럴 땐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속까지 잘 닦아내고, 피부 장벽까지 강화해주는 클렌징 워터가 적합해요. 화장솜에 듬뿍 적셔서 최대한 피부에 마찰 없이 부드럽게 닦아내는거죠.” 미파문 피부과 문득곤 원장의 조언을 참고하자. 과도한 클렌징은 피부 장벽을 무너지게 한다. 그러므로 장벽을 탄탄하게 지키려면 확실한 딥 클렌징 효과를 주면서도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클렌징 워터를 사용한 클렌징 루틴이 적합하다.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아이템 4
피부 장벽 지키는 클렌징
전문가들이 말하는,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잘못된 클렌징이다. 장벽이 약해져 있는 피부에 클렌징 오일, 폼을 이용한 무거운 제형의 과도한 세안 과정은 오히려 독이다. 그러나, 또 확실한 클렌징을 하지 않는다면, 피부에 잔여물을 남겨 오히려 피부 문제가 더 발전할 수 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자극없이, 빈틈없는 클렌징력과 피부장벽까지 강화해주는 성분으로 클렌징이 필요하다. 유럽 지역의 물에는 석회 성분이 많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적이고 손상을 줄 수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고안된 제형이 클렌징 워터이다. 그 중 다프 테크놀로지와 독자 미셀라 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피부장벽을 강화해주는 클렌징 워터 제품은 단연 세계 1등 클렌징 워터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이다. 메이크업과 피지, 노폐물, 각질 등을 완벽하게 흡착하는 동시에 피부 지질막에는 보습을 풍부하게 채워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가꿔준다. 이러한 독자 기술력이 피부 자체의 방어력을 강화해 클렌징 할수록 피부 장벽을 더욱 견고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2차 세안 없이 바로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로 넘어갈 수 있어, 간편하면서도 피부 부담을 줄인다.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바이오더마 클렌징 워터는 제품명부터가 H2O 인 만큼, 물 자체에 집중했다. 최첨단 필터링을 거친 초정제수가 피부 민감도 자체를 낮추어주며 약산성으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밸런스를 맞춰준다. 피부에 닿는 즉시 느껴지는 쿨링 효과와 붉은기 완화 효과도 일품. 거기다 초정제수 속에 가득 들어 있는 피부 장벽 강화 성분으로 보습과 진정 효과까지! 최근 약해진 피부 장벽으로 건조하고 민감해지고, 각질까지 일어나 피부 컨디션의 변화를 체감한다면 클렌징 워터로 피부 장벽을 위한 스킨케어 루틴으로 재정비해볼 것!
SPONSORED BY BIODERMA
- 에디터
- 이지형
- 도움말
- 이수현(퓨어 피부과), 문득곤(미파문 피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