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에서 유독 많이 보이는, 두꺼운 아우터 속에 숨겨둔 레더
겨울이 오면 대부분 퍼나 두툼한 니트 같은 포근한 아이템부터 떠올리게 되죠. 하지만 겨울 스타일에서 조용히 존재감을 드러내는 건 의외로 레더 소재의 하의예요. 은은하게 반짝이는 레더 특유의 광택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더해주고 니트나 울처럼 부드러운 소재와는 전혀 다른 단단하고 매끈한 질감이 룩을 또 다른 방식으로 시크하게 만들어줘요.



그중에서도 겨울에 가장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은 레더 팬츠예요. 니트나 코트처럼 익숙한 아이템들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리거든요. 특히 블랙 레더 팬츠는 어떤 상의와 매치해도 과하지 않게 포인트가 되어줘서 데일리부터 특별한 약속 있는 날까지 두루 활용하기 좋아요. 가장 쉬운 스타일링 하는 방법은 포근한 니트와 함께 입는 거예요. 특별히 꾸미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엣지를 더해지거든요.


레더 팬츠는 생각보다 훨씬 따뜻해요. 단단한 소재가 찬바람을 막아주고, 안감이 더해진 제품은 기모 팬츠 못지않게 보온성을 느낄 수 있거든요. 게다가 페이크 레더는 눈이나 비에도 강해서 겨울에 입기 딱이에요.



레더 팬츠가 시크하고 쿨한 매력을 담당한다면, 레더 미디 스커트는 우아하고 섹시한 방향으로 분위기를 만들어줘요. 미디 기장의 레더 스커트는 다리를 과하게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두툼한 아우터와 매치했을 때 전체 실루엣을 슬림하게 정리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추위가 걱정된다면 안에 타이츠나 스타킹을 더하고 부츠로 마무리해보세요.


겨울 스타일이 늘 비슷하게 느껴진다면 레더 하의를 더해보세요. 팬츠든 스커트든 상관없어요. 어떤 아이템과 함께해도 쿨하고 시크한 분위기로 바꿔줄테니까요.
- 사진
- 각 Instagra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