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맘때만 되면 패피들이 잊지 않고 꺼내 입는 ‘이 니트’

황기애

노르딕 니트를 안 입고 겨울을 보낼 순 없습니다.

제 아무리 트렌드를 따르고 새로운 스타일링을 잘하는 인플루언서나 패션 피플이라 할지라도, 12월을 코앞에 둔 이맘때가 되면 늘 잊지 않고 꺼내 입는 겨울 공식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북유럽의 정취가 느껴지는 노르딕 패턴의 니트에요. 촌스러워 보일까 걱정이라고요? 그렇다면 패션 고수들이 입는 노르딕 니트 룩을 눈여겨보세요.

@beckybonnie

가장 기본 컬러가 가장 세련되 보이는 법입니다. 노르딕 니트 또한 그래요. 카멜 컬러를 바탕으로 그 위에 블랙 패턴이 더해진 톱에는 어깨에 살짝 퍼프 디테일을 넣어 더욱 여성스럽게 표현했습니다. 아래엔 통이 넓은 블랙 와이드 팬츠로 무게감을 주었죠. 니트 톱 아래로 나오는 레이스 이너가 화려하고 페미닌한 터치를 더합니다.

@lorenaccelion

노르딕 패턴을 카디건으로도 즐겨보세요. 평범함을 거부하는 패션인답게 카디건으로 레이어링을 선보였어요. 컬러가 다른 세 개의 카디건을 껴입고, 가장 위에는 빨간색 패턴이 돋보이는 브라운 노르딕 패턴을 걸쳤어요. 이쯤 되니 할머니가 입는 니트가 아닌, 힙스터가 입는 겨울 니트가 맞겠죠?

@anoukyve

역시 아눅 이브입니다. 세련된 북유럽 감성을 누구보다 잘 아는 그녀는 블랙을 선택했습니다. 어깨 부위에 들어간 자수 패턴이 돋보이는 블랙 카디건엔 블랙 팬츠와 스타킹, 스트랩 펌프스로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겨울 니트 감성을 완성했어요.

@laurenladnier

노르딕 니트를 오버사이즈로 입는다면 팬츠는 스트레이트 혹은 스키니 핏에 라이딩 부츠를 신어주세요. 포근한 노르딕 스웨터가 주는 컨트리 풍의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연출할 수 있답니다. 그 위에 롱 코트 하나 걸쳐주면 사랑스러운 겨울 코티지 룩이 완성됩니다.

@julielapiparis

진한 브라운 컬러의 노르딕 니트엔 과감하게 화이트 팬츠를 입어보세요. 나른하고 여유로운 윈터 홀리데이 스타일의 룩에는 커다란 숄더 백과 코지한 모자가 필수에요. 아, 무엇보다 볼드하고 클래식한 북유럽 풍의 패턴이 가장 중요하죠.

@emitaz
@emitaz

용감하게도 이토록 새빨간 컬러를 이토록 시크하게 소화했습니다. 자칫 촌스러움 그 자체가 될 수도 있을 가장 전통적이고 클래식한 레드와 화이트 패턴의 조합엔 블랙이 답이죠. 블랙 팬츠에 롱 부츠를 신고 그 위에 코트를 걸쳐 오롯이 이 겨울 감성 가득한 니트가 주인공이 되는 룩을 선보였어요.

사진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