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분위기를 완성 시켜주는 로브 코트
가을은 옷차림이 주는 ‘분위기’를 무시할 수 없는 계절입니다. 폼생폼사라 해도 어쩔 수 없죠. 고급스럽고 우아한 가을 분위기 연출에 허리끈을 질끈 묶는 로브 코트만 한 아이템이 있을까요? 가을의 우아함을 책임져 줄 로브 코트를 아래에서 만나보세요.

가을의 뉴욕 거리에서 포착된 켄달 제너. 데님 팬츠에 야구 모자를 푹 눌러 쓴 캐주얼한 옷차림이었는데 그녀의 룩이 마냥 가벼워 보이지 않았던 이유는 바로 코트 덕분입니다. 허리끈을 묶는 형태로 여미는 로브 코트는 말그대로 ‘가운’ 형태인 만큼 특유의 포근함과 부드러움, 우아함이 담긴 코트죠. 켄달처럼 여유로운 핏을 고를수록 그 매력은 배가됩니다.

울이나 캐시미어 소재가 아닌 다른 소재여도 로브 코트의 멋스러움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스웨이드 같은 묵직한 소재는 럭셔리한 무드까지 낼 수 있죠. 데님 팬츠나 운동화를 매치하면 너무 무겁고 포멀해 보이는 이미지를 탈피할 수 있고요.

컬러로 로브 코트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방법도 있죠. 네이비나 블랙은 클래식하고 정제된 반면 브라운이나 카멜, 아이보리 계열의 컬러들은 좀 더 부드러운 뉘앙스를 자아냅니다.

요즘 여러 브랜드에서 다양한 로브 코트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덕분에 길이가 긴 로브 코트가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하프 코트라는 옵션도 있죠. 로브 특유의 여성스러운 분위기는 지키되 좀 더 경쾌하고 가볍게 연출할 수 있어요.
- 사진
- Getty Images, 각 인스타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