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키가 작아도 입고 싶은 ‘이 코트’

정혜미

길면 길수록 멋스러운 올겨울 롱 코트 스타일링

겨울이 시작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아우터가 있습니다. 바로 ‘롱 코트’죠. 단 한 벌로 완성되는 특유의 멋스러움 덕분에 언제나 사랑 받지만 키가 작은 사람들에게는 여전히 부담스러운 아이템으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이번 2025 F/W 시즌은 다르죠. 클래식, 페미닌, 캐주얼 등 다양한 무드 속에서 롱 코트 스타일링은 훨씬 다양하게 변주되고 있죠. 올겨울엔 키에 구애 받지 않고 조금 더 용기를 내 롱 코트를 걸쳐보세요. 생각보다 훨씬 멋있고 세련된 윈터 룩을 완성해줄 테니까요!

Getty Images

롱 코트 안에 톱과 팬츠를 톤온톤 컬러로 맞추면 세련된 인상은 물론 시선을 자연스럽게 이어주어 더욱 길어 보이는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 화이트 룩에 미니멀한 캐멀 컬러 롱 코트를 걸치면 단숨에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무드의 룩이 완성되죠. 올겨울엔 키와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캐멀 컬러 롱 코트로 세련된 룩을 완성해보세요.

Calvin Klein 2025 F/W Collection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베로니카 레오니가 선보인 캘빈 클라인의 2025 F/W 컬렉션은 그야말로 미니멀리즘의 정수를 제대로 보여줬죠. 기존 브랜드의 DNA에 그녀만의 미학을 가미해 조용한 럭셔리의 진정한 방향을 제시했죠. 그 중에서도 발목까지 오는 여유로운 하이넥 롱 코트는 캐주얼함과 우아함을 동시에 잡은 아이템입니다. 불필요한 디테일 없이 미니멀한 디자인만으로도 존잭마을 주는 캘빈 클라인의 롱 코트는 당장이라도 입고 싶을 만큼 매력적이네요!

Khaite 2025 F/W Collection

롱 코트의 선택지가 이렇게 다양했나 싶을 정도로, 이번 F/W 시즌엔 새로운 실루엣의 룩이 눈에 띕니다. 케이트의 2025 F/W 컬렉션에서 발견한 발목까지 떨어지는 롱코트. 특히 과감하게 잡힌 넥 라인은 시선을 위로 분산시켜 전체적인 비율을 한층 좋게 만들어줍니다. 여기에 여유로운 실루엣이 더해지며 모던하고 세련된 무드가 완성되었네요.

@hoskelsa

원피스처럼 디자인된 코트를 멋스럽게 소화한 엘사 호스크. 몸에 밀착되는 실루엣 덕분에 롱앤린 라인을 더욱 잘 살려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동시에 슬림한 핏과 구조적인 실루엣으로 우아함과 페미닌한 매력을 강조했네요. 롱 코트 하나로도 충분히 드레시한 느낌을 줄 수 있네요!

@_rebeccajackson

발목까지 오는 롱 코트를 입을 때 자칫 다리가 짧아 보일까 걱정된다면 다리 라인을 드러내 보세요. 이너로 미니 스커트나 숏팬츠를 매치하면 자연스럽게 시각적으로 훨씬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진
Getty Images, Instagram, James Cochran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