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클래식, 트렌치 코트
가을의 상징과도 같은 트렌치 코트, 어떻게 입어야 할 지 매년 고민이 듭니다. 하지만 클래식한 아이템이야말로 과한 꾀를 부리기 보다 힘을 빼고 미니멀하게 연출해야 더 멋스러운 법. 이번 가을 스타일링의 분위기를 더욱 깊게 만들어 줄 트렌치 코트 멋스럽게 입는 방법들.


가장 쉽지만 가장 힘있게 연출하는 방법. 바로 올 블랙으로 이너를 통일하는거죠. 브이넥 니트와 여유로운 실루엣의 팬츠 조합은 출근룩으로도, 캐주얼한 자리에서도 빛을 발하는 조합이죠. 액세서리는 간결한 주얼리 정도로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캐주얼하고 담백한 조합을 원한다면 데님 팬츠를 활용하는 건데요. 핏이 너무 스키니하거나 넓지 않은 정직한 스트레이트 핏을 고르는 것이 정답입니다. 여기에 화이트나 블랙 톱, 슈즈 역시 튀지 않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얇은 스카프를 목에 둘러주면 우아한 뉘앙스까지 풍길 수 있죠. 화려한 컬러의 스카프가 부담스럽다면 이너를 화이트로 맞추고 스카프 역시 화이트 면소재를 선택해보세요. 실키한 소재보다 훨씬 룩을 담백하게 만들어 줄 거에요.

그래도 약간의 ‘요즘스러운’ 포인트를 더하고 싶다면 포인트가 되는 가디건을 허리에 슬쩍 둘어주세요. 액세서리처럼 활용하다가 쌀쌀하게 느껴질 때는 이너로 활용하기 좋죠.
- 사진
- 각 인스타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