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색다른 아우터를 찾고 있다면, 데님 재킷을 입으세요

황기애

톱 모델에게 한 수 배우는 스트리트 감성의 세련된 옷차림.

제 아무리 더위가 물러가지 않는다 해도, 이제는 걸칠 것이 필요합니다. 가장 기본 아이템인 가디건과 패피들이 애정하는 스웨이드 재킷이 식상하게 느껴진다면 스트리트 감성의 데님 재킷에 눈길을 돌려보세요. 지지 하디드가 캐주얼한 아이템도 우아하고 세련되게 입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Getty Images

때는 지난 6월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브래들리 쿠퍼와의 저녁 데이트를 위해 지지 하디드는 럭셔리와 로우 키 스타일을 적절하게 섞어 입었어요. 그 핵심은 광택나는 새틴 팬츠와 빈티지한 워싱의 리바이스 데님 재킷이었죠. 그 속에는 심플한 화이트 톱을 매치해 기본 스타일에 충실했습니다. 망사 플랫 슈즈, 레진 뱅글 등 여름 대표 아이템들을 적절하게 믹스 매치한 지지. 여름과 가을 사이 환절기 때 입기 제격이예요. 백은 미니 토트 백으로 드레시한 포인트를 살렸어요.

Getty Images

연한 청 컬러의 포켓 장식이 돋보이는 데님 재킷은 셔츠를 변형한 듯 가볍게 입기 좋아 보입니다. 지지처럼 와이드 팬츠에 매치해 매니시한 무드를 더한다면 더욱 시크한 룩이 완성되죠. 블레이저는 너무 무겁고, 카디건은 너무 가볍게 느껴진다면 이 데님 재킷이 완벽한 대안이 될 겁니다.

밝은 톤의 팬츠가 아닌 블랙 와이드 팬츠를 입는다면 짙은 가을 분위기를 낼 수 있어요. 오버사이즈 데님 재킷에 블랙 팬츠와 블랙 슈즈를 신는다면 더 완벽하죠. 빈티지한 디테일 가득한 데님 재킷을 선택했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가 또 있습니다. 바로 가방이에요. 커다란 보부상 백 보다는 작고 앙증맞은 미니 사이즈의 백을 매치해야 지지가 그랬던 것처럼 좀 더 시크하고 차려입은 느낌을 준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lindabjoernberg)

환절기 대표 데님 룩, 청청 패션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두운 진청 컬러의 데님 재킷에 와이드 핏의 데님 팬츠를 입었다면 손에는 작은 토트 백을 들어주세요. 그래야 너무 무겁거나 캐주얼하지 않게, 적당한 레벨의 스타일리시함을 연출할 수 있어요. (@kasiachin)

사진
Getty Images,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