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트렌치 코트를 더 멋스럽게 즐기는 방법들

박채린

트렌치 코트, 이렇게만 입어 주세요

요즘 숏, 미디 길이로 변주된 트렌치 코트가 쏟아져 나와도 가을의 로망을 완성하는 아우터로는 롱 트렌치 코트를 따라올 수 없죠. 매해 돌아와도 늘 새롭고,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클래식 아이템이니까요. 올가을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지금부터 트렌치 코트 스타일링을 예습해둘 차례. 아래에 준비된 패션 피플들의 룩에서 그 힌트를 얻어 보세요!

@makenna_alyse

트렌치 코트의 매력은 세세한 디테일에서 시작됩니다. 더블 브레스티드 여밈, 허리를 감싸는 벨트, 견장과 스톰 플랩 같은 구성 요소는 심플하지만 알찬 완성도를 자랑하죠. 여성용 트렌치라면 밑단을 플레어로 살려 우아하면서도 경쾌한 실루엣을 만들 수 있고, 허리 벨트를 단단히 조였을 때 드라마틱한 곡선이 연출되죠.

Getty Images
Getty Images

일찍부터 초가을 같은 선선한 날씨가 찾아왔던 덴마크 코펜하겐 패션위크에서도 롱 트렌치 코트를 입은 패션 피플들의 모습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셔츠에 데님 조합과 트렌치 코트 조합, 버튼을 꼭 잠그고 깃을 세워 쿨하게 연출한 룩까지. 기본에 충실한 스타일링이지만 완성도 높은 트렌치 코트 룩이 눈에 띄었죠.

@annelauremais

이처럼 기본 아이템과 만났을 때 트렌치 코트의 클래식한 매력은 배가됩니다. 블랙 하이넥 티셔츠와 스트레이트 팬츠, 발레 플랫 같은 단정한 조합 위에 롱 트렌치 코트를 걸치면 심플하지만 전체 실루엣이 살고 세련된 가을 룩이 완성되죠.

@double3xposure

오버사이즈 실루엣의 트렌치 코트는 캐주얼한 아이템과 매치해 보세요. 후드 티셔츠와 스니커즈를 함께 매치하면 자연스러운 스트릿 무드를 더할 수 있고, 전체적으로 여유로운 실루엣 덕분에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룩이 완성되죠.

@whatgigiwears

단 하나의 소재만으로도 짙은 아우라를 풍기는 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가죽 트렌치 코트를 추천합니다. 가죽 트렌치 코트는 시크하고 도회적인 분위기를 한층 강조해 줍니다. 이너로는 컬러를 통일한 상하의나 롱 드레스를 매치하면 고급스러운 분위기까지 더할 수 있죠.

@annelauremais

바스락거리는 트렌치 코트 사이로 살짝 드러나는 슬립 드레스 조합도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여성스러우면서도 시크한 분위기를 동시에 살리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대비가 매력적이죠. 특히 짧은 미니 슬립 드레스와 매치하면 발랄한 가을 데이트 룩으로도 손색없습니다.

사진
Getty Images,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