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준비해야 할 No.1 가을 톱
아직 반팔 티셔츠를 벗기엔 이르지만 눈에는 가을 옷들이 들어오기 시작하죠. 이번 가을엔 깔끔하고 세련된 브이넥 니트가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목선과 쇄골을 드러내는 넥 라인이 주는 깔끔함 덕분에 단독으로 입어도, 셔츠와 레이어드해도 멋스럽죠.


브이넥 니트의 가장 큰 장점은 목선을 자연스럽게 드러내 룩 전체에 균형감을 준다는 점이에요. 답답하고 목이 짧아 보여 라운드넥 니트를 꺼려 했다면 최고의 대안이죠. 시원하게 트인 라인 덕분에 단정하고 지적인 분위기부터 과감한 포인트 아이템까지 안정적으로 소화합니다. 컬러풀한 하의나 대담한 액세서리를 매치해도 산만해 보이지 않죠.

브이넥 니트는 러블리한 아이템과도 잘 어울립니다. 귀여운 블루머 팬츠에 보들보들한 캐시미어 소재 니트를 더하면 발랄하면서도 부드러운 분위기가 살아나죠.

여성스러운 무드를 강조하고 싶은 날에는 깊게 파인 브이넥 니트에 슬림한 롱 스커트를 매치해 보세요. 정갈하게 올린 헤어와 진주 네크리스까지 더하면 단아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죠.

물론 매번 새로운 조합을 찾아낼 필요는 없습니다. 흰 티셔츠 위에 니트를 겹쳐 입는 클래식한 공식은 여전히 유효하니까요. 오버사이즈로 입어 여유로운 느낌을 내기도, 보디라인에 맞춘 슬림 핏으로 단정하게 입어도 멋스럽습니다. 기본기에 충실한 룩이 오히려 가장 세련돼 보이는 법이죠.

90년대 레트로 무드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시 브이넥 니트는 프레피 룩의 상징이었죠. 체크 셔츠와 빈티지 데님, 로퍼 조합은 여전히 멋스럽죠. 동시대적인 느낌의 발레 플랫과도 잘 어울리고요.
- 사진
- 각 인스타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