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입던 블랙 원피스를 뻔하게 입지 않는 방법 5

박채린

올 여름엔 색다르게 즐겨볼 차례

블랙 드레스는 언제 어디서나 실패 없는 선택이죠. 하지만 그만큼 너무 안전서 심심하다는 게 문제일 때가 있습니다. 매번 같은 스타일링만 반복한다면, 옷장에 걸린 블랙 드레스가 조금 지루하게 느껴질지도 몰라요. 이번 여름, 늘 입던 블랙 드레스를 조금 색다르게 입는 방법들.

@sofiaboman

도트패턴에 목라인이 깊게 파인 홀터넥 드레스, 패턴과 디자인이 주는 특유의 레트로한 무드를 탈피하고 싶다면 팬츠를 레이어드 해 보세요. 매니시한 오버사이즈 팬츠를 활용하면 원피스만 입었을 때와는 다른 쿨한 터치를 더할 수 있죠.

@ellakarberg
@annelauremais

블랙 드레스라고 해서 꼭 포멀하게만 입을 필요는 없죠. 익숙한 드레스에 예상치 못한 아이템을 더해보세요. 축구화에 스포츠 삭스를 더하거나, 볼캡 같은 스트리트 아이템을 믹스매치하면 훨씬 트렌디한 블랙 드레스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_katojun_
@leandramcohen

롱 블랙 드레스라면 벨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길 추천해요. 심플하게 일자로 툭 떨어지는 드레스는 자칫 답답해 보이기 쉬운데요. 벨트로 허리를 잡아주면 훨씬 입체적이고 세련된 실루엣이 완성됩니다. 린드라 메딘처럼 두 가지 대비되는 색의 벨트를 레이어드하는 것도 팁!

@annelauremais
@annelauremais

딱딱한 인상의 벨트가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스카프나 셔츠, 카디건을 허리에 가볍게 둘러보세요. 벨트보다 훨씬 부드럽고 캐주얼하게 허리 라인을 살려주어 휴양지나 가벼운 외출에도 더없이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에요.

@sviridovskayasasha

심플한 드레스일수록 포인트 액세서리 하나가 주는 임팩트는 더 크게 느껴집니다. 미니멀한 블랙 드레스에 큼지막하고 밝은 색감의 주얼리를 하나만 더해도 룩 전체가 훨씬 모던하고 세련돼 보이죠.

사진
각 인스타그램, splash.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