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해외 셀럽들의 손에 공통으로 들린 음료가 있습니다. 바로 말차 라떼인데요. 왜 갑자기 이들은 녹차에 열광하는 걸까요.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녹차야말로 최고의 디톡스 음료라는 것을요.
건강의 적, 내장 지방

365일 다이어터인 이들의 영원한 숙제는 바로 내장 지방을 없애는 것 아닐까요. 간이나 췌장, 장 주변에 축적되는 내장 지방은 건강에 큰 위험을 초래하는데요. 피하 지방보다 깊기 때문에 당뇨나 심혈관 질환 및 여러 합병증에 걸릴 위험도 덩달아 높아지기에 내장 지방을 줄이는 것이 곧 건강한 삶으로 가는 지름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고의 디톡스 음료로 꼽히는 녹차

이러한 내장 지방을 어떻게 없앨 것인지, 그 방법을 찾는다면 여기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음료를 마시는 것만으로 골치 덩어리를 어느정도 제거할 수 있다면요? 그동안의 고민은 고민도 아니게 될테죠. 전문가가 추천하는 음료는 바로 녹차. 녹차 안에는 총 5가지나 되는 슬리밍 효과가 있다고 해요.
녹차는 자극성이 강해 신진대사에 즉각적인 효과를 줍니다. 카테킨이 풍부하고 발열 효과가 있어 휴식 상태의 신체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도록 한다고 해요. 따라서 녹차를 마시게 되면 하루에 최대 100kcal 정도는 우습게 태우는 최고의 다이어트 음료인 것이죠.

또 운동 중이거나 움직일 때 지방 산화를 증가시키는 효과도 있어요. 특히 한번 생기면 없애기 힘든 내장 지방에 효과적이죠. 이 외에도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카테킨 성분 덕분에 무언가 먹고 싶고 단 음식이 당기는 갈망 역시 눌러주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 당이 당길 때마다 스테비아를 살짝 넣은 녹차 라떼 한 잔이면 욕망을 누르는 동시에 다이어트도 하는 셈이죠. 뿐만 아니라, 수분을 배출시키는 자연 이뇨 효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기도 해요. 이러한 녹차의 장점들이 셀럽들을 녹차로 이끄는 것 아닐까요? 다만 아무리 몸에 좋은 것도 지나치면 해가 되는 법.
전문가들은 하루에 3잔 이상 마시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그럼 이제 편하게 지방 태우러 가볼까요?
- 사진
- Pexels, Instagram @ameliagray @josefienwey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