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커트에 허리선을 낮추는 것만으로도 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는 2025 S/S 시즌
한동안 허리선을 위로 올린 하이웨이스트 실루엣이 주목받았다면, 이번 S/S 시즌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허리 라인을 과감하게 낮춘 로우라이즈 스커트가 트렌드의 중심에 선 것이죠. 허리를 조이지 않는 여유로운 실루엣과 무심한 듯 멋스러운 분위기가 더해지면서 ‘내려 입을수록’ 더욱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미니부터 맥시 스커트까지 다양한 길이와 디자인 등 어떤 스타일에도 녹아든 로우라이즈. 런웨이와 스트리트 패션 등 다양한 스타일을 통해, 올봄 로우라이즈 스커트를 더욱 세련되게 소화하는 방법을 살펴보세요.


상대적으로 긴 상체를 가진 릴리 로즈 뎁은 되려 이를 스타일링으로 보완합니다. 로우라이즈 실루엣은 그녀의 시그너처 스타일 중 하나로, 허리를 낮춰 입어 다리 라인을 반대로 길어 보이게 연출하죠. 그리고 크롭 톱과 함께 매치해 날씬한 허리를 강조하고요. 올봄, 로우라이즈 스커트를 더욱 세련되게 연출하고 싶다면 릴리 로즈 뎁의 다양한 스타일링을 참고해보세요.

로우라이즈 스커트를 샤넬만의 방식으로 우아하게 재해석한 2025 S/S 컬렉션. 기존의 트위드 수트에서 벗어나 허리를 낮춘 실루엣을 강조하며 클래식과 관능미를 동시에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로우라이즈 스커트를 더욱 세련되게 소화하고 싶다면, 상의는 짧은 크롭 형태를 선택하면 비율이 더욱 돋보입니다. 엘사 호스크는 로우라이즈 스커트를 한층 클래식하면서도 쿨한 방식으로 풀어냈는데요. 허리선을 낮춘 화이트 맥시 스커트와 크롭 재킷, 트렌치코트의 조합으로 힘을 뺀 듯 세련되고 멋스러운 룩을 완성했습니다.

로우라이즈 스커트 트렌드를 이끈 미우미우는 이번 시즌에도 역시 이 스커트를 선보였죠. 핑크 컬러의 페이턴트 스커트부터 다양한 벨트 장식이 더한 플리츠 스커트 등 로우라이즈의 다양한 변주가 돋보입니다.

네이비 핀스트라이프 재킷과 플리츠 맥시 스커트를 매치해 빈티지하면서도 캐주얼한 스타일을 연출했습니다. 허리선을 낮춘 로우라이즈 실루엣 덕분에 무심한 듯 자연스러운 매력이 돋보입니다. 여기에 볼드한 액세서리와 안경 등으로 트렌디하면서도 가장 따라하기 쉬운 로우라이즈 스커트 스타일링을 완성했네요.
- 사진
- James Chrome, Getty Images,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