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 하나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어필하는 방법
표범, 얼룩말, 뱀…. 아프리카의 대초원을 연상케하는 애니멀 프린트의 강세는 내년에도 이어질 전망입니다. 보테가 베네타, 발렌티노 등 굵직한 하우스 브랜드에서도 일찌감치 이 트렌드를 점치며 발 빠르게 새로운 룩을 선보이기도 했죠. 새해가 밝은 지금, 애니멀 프린트를 가장 세련되게 입는 방법이 궁금하지 않으세요?
존재감이 강한 애니멀 프린트는 그 장점을 살려 가장 면적이 큰 아우터로 활용했을 때 빛을 발합니다. 복사뼈까지 내려오는 맥시 코트부터 상대적으로 캐주얼한 느낌이 강한 재킷 형태까지 선택의 폭도 넓은 편! 대신 주의할 점은 함께 매치하는 아이템만큼은 힘을 빼야 한다는 점입니다. 글래머러스한 느낌이 강한 애니멀 프린트 아우터를 최대한 담백하게 소화하려면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포인트죠. 데님 팬츠는 물론 스웻 팬츠를 매치해 밸런스를 맞춘 그녀들처럼요.
애니멀 프린트 아이템의 영역은 상상 그 이상입니다. 매일같이 입을 수 있는 코튼 팬츠부터 드라마틱한 볼륨의 페플럼 파티 스커트, 그리고 스타킹까지 모두 점령하고 나섰죠. 관능적인 무드도, 힙한 무드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는 치트키라고나 할까요?
그래도 아직 준비단계가 필요하다면 가장 순한 ‘아기 맛’ 단계부터 시작해도 좋습니다. 백부터 슈즈, 혹은 헤어 액세서리 등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한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하는 것이죠. 머리에 두르거나 어깨에 걸치거나! 어떤 방식으로 활용해도 멋스럽기만 한 애니멀 프린트 아이템은 올해에도 여전히 유효한 트렌드가 될 겁니다.
-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