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돌들이 다시 찾고 있는 발레 코어?

박채린

요즘 여돌들의 발레 코어 룩

최근 컴백한 트와이스와 아이린, 미야오에게서 공통적으로 발견된 키워드! 지난 해 SNS를 점령했던 ‘발레 코어’가 돌아오는 걸까요? 과장된 튀튀 스커트, 봉긋한 퍼프 소매, 여리여리한 시스루 실루엣까지. 요즘 여자 아이돌들의 소녀감성 발레 코어 룩!

트와이스

@thinkaboutzu

지난 12월 6일, 트와이스가 14번째 미니앨범 <STRATEGY>로 컴백했습니다. 사랑스러운 곡과 잘 어울리는 키치하고 팝한 컨셉 포토가 시선을 끌었죠. 특히 멤버들의 개성을 살린 스타일링 속, 상반된 느낌의 발레 코어 룩을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쯔위는 화이트 크롭 셔츠와 블랙 튀튀 스커트를 매치해 깔끔하고 세련된 발레 코어 룩을, 다현은 브라운 민소매 톱에 레몬색 캉캉 스커트를 매치해 단아하고 여성스러운 룩을 완성했죠.

레드벨벳 아이린

@renebaebae

레드벨벳 아이린은 첫 번째 미니 앨범 <Like A Flower>로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마쳤습니다. 아이린의 컨셉 포토에서는 동화 같은 로맨틱한 룩들이 돋보였는데요. 분홍색 오프숄더 드레스에 꽃 장식과 레이스 액세서리를 활용해 공주님 같은 이미지를 강조하는가 하면, 풍성한 레이어의 튀튀 스커트에 스포티한 하이탑 스니커즈를 더한 믹스 매치 룩을 선보이기도 했어요.

미야오

@meovv
@meovv
@meovv

탄탄한 실력을 자랑하는 그룹 미야오는 두 번째 싱글 <TOXIC>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자유분방하고 힙했던 데뷔 앨범 <MEOVV>와 달리 소녀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 이미지를 공개해 반전을 주었는데요. 실제 발레 공연에서 볼 법한 뻣뻣한 소재의 튀튀 스커트에 화이트 스타킹을 매치해 제대로 된 발레 코어 스타일링을 선보였습니다. 여기에 시스루, 새틴, 아일렛 등의 공통된 디테일로 통일감을 주었죠.

(여자)아이들 미연

미연의 스타일링은 발레 코어 룩을 데일리 룩으로 완벽하게 소화한 예시죠. 미연은 벌룬 스커트와 가디건에 발레 슈즈를 연상시키는 스트랩 힐을 매치했어요. 그린 컬러의 벨벳 슈즈를 선택해 무채색 룩에 포인트를 주었죠.

사진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