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의 집 대출금까지 갚아주는 뮤지션이 있다?

노경언

알고 보면 따수운 남자, 드레이크

명분 없는 보여주기식 소비는 손가락질 받지만 어려운 누군가를 위해 조건 없이 베푸는 착한 플렉스는 박수받아 마땅합니다. 드레이크라면 그 자격이 충분하겠네요.

최근 드레이크는 콘서트에 참석한 관객들에게 인생을 바꿀 기회를 주겠다며 흥미로운 추첨을 진행했습니다. 그가 직접 뽑은 쪽지에는 “돌아가신 어머니의 집 대출금을 갚아야 한다”는 다소 무거운 사연이 적혀있었는데요. 사연을 읽은 그는 “어머니를 잃고 빚을 졌다니. 꽤 큰 액수지만 너희 어머니의 빚을 갚아줄게. 고인의 명복을 빈다.”라며 본인이 책임질 것을 약속했습니다.

사실 드레이크의 선행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죠. 그는 앞서 암 투병 중이라고 밝힌 팬에게 2만 5000달러를 건넨 것은 물론 투병을 이겨낸 또 다른 이에게는 응원의 뜻으로 10만 달러를 주는 등 남다른 플렉스를 자랑했습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캐릭터인 만큼 때로는 이유 없이 통 큰 선물을 하기도 합니다. 평소 ‘버킨백 러버’로 알려진 드레이크는 지난해 LA 콘서트 무대에 핑크색 버킨백을 들고 무대 위로 올랐는데요. 별안간 “아래부터 시작한다”며 앞 줄에 앉은 여성에게 다가가 해당 가방을 선물했습니다. 가방을 받고 어안이 벙벙해진 팬에게는 “나가는 길에 경호원과 함께가라”며 농담을 건네기도 했죠.

이쯤 되니 베풀기 위해 태어난 남자가 아닌가 하는 합리적 의심마저 드네요.

사진
splash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