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탄탄한 몸을 만들어 주는 ‘파이팅’ 넘치는 방법 3
근본 중 근본, ‘주짓수’
호신술하면 주짓수가 바로 떠오르는 만큼 주짓수는 대표적인 ‘셀프 디펜스’ 운동 중 하나다. 상대방의 목이나 팔다리에 매달려 관절을 꺾거나 조르는 것이 주 기술! 이때 빠른 자세 전환이 필요하기 때문에 유연한 여자들에게 특히 유리한 운동이라고. 유연성을 기르는 스트레칭도 꾸준히 병행하면 ‘주짓수 만렙’에 다다를 수 있다.
여배우 픽 ‘크라브마가’
배우 김사랑과 진지희가 푹 빠져 있다는 크라브마가! 이는 이스라엘 군인과 경찰들을 위해 개발된 군사 자기 방어 체계 중 하나다. 헝가리계 유대인 무술가 ‘이미 리치텐필드’가 고안한 무술로 복싱, 레슬링, 유도의 기법을 절충해 주로 킥과 펀치를 사용하는 것이 핵심. 다양한 격렬한 동작들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겸비해 요즘 운동 좀 하는 여성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고.
펜 하나로, ‘칼리아르니스’
영화 <아저씨> 속 원빈의 주특기로 이름을 알렸던 칼리아르니스를 기억하는지? 볼펜, 야구 방망이 등 각종 스틱형 도구를 통해 공격과 방어를 한다. 다양한 변칙 리듬과 공격 각도 및 거리를 활용하는 무술이기 때문에, 빠른 스피드와 동체시력에 자신 있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현란한 운동 루틴대로 팔과 다리를 움직이다 보면 든든한 기초 체력도 얻을 수 있을 것.
최신기사
- 에디터
- 김가람
- 사진
- @2xj_hee @sarangkim.love @claudiashkim @jm_chun gettyim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