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나쁨’ 미세먼지를 소탕할 클렌징 장인 4

김가람

미세먼지 전부 지워낼 때까지, 파이팅 해야지

#미세먼지발 주름 퇴치

Givenchy Beauty 르 스왕 느와 페이스 클렌저

색소 침착과 주름까지 야기하는 미세먼지로 인해 늙어버린 피부가 고민이라면? 안티에이징 효과의 바이탈 알개 성분이 포함된 클렌저가 탱탱한 피부를 되찾아줄 것. 젤 텍스처가 조밀한 거품으로 변하며 미세먼지, 노폐물,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한다. 125ml, 13만2천원.

#건성이라면 오일을!

Benefit 더 포어페셔널 겟 언블락드

건조한 피부에게는 세안과 보습 효과를 한 번에 선사하는 오일 베이스 클렌저가 정답! 산뜻하고 가벼운 오일 제형이지만 미세먼지와 메이크업으로 꽉 막힌 모공을 딥 클렌징한다. 포도씨, 호호바씨 오일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 딥 클렌징 이후에도 당김 없이 편안한 피부를 만끽할 수 있다. 147ml, 6만원대.

#여드름 퇴치 작전

Swiss Perfection 액티브 페이스 젤 클렌저

미세먼지가 모공에 쌓이면 여드름이 오돌토돌 올라오기 마련. 미세먼지로 여드름 폭탄을 맞은 민감성 피부에게는 편하고 순한 세안이 필요하다. 가벼운 젤 텍스처라 민감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보습과 진정 효과의 레드호그위드 뿌리 추출물, 마스터워트잎 등의 자연 유래 성분이 피부 자극을 완화한다. 100ml, 10만8천원대.

#잿빛 피부는 안녕

Augustinus Bader 더 포밍 클렌저

메이크업 위로 쌓인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가 잿빛이 된 것 같다. 장벽 보호에 탁월한 비타민 C, 맑은 광채를 선사하는 랑사트 잎 추출물을 함유해 봄햇살처럼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주는 클렌저. 피부 재활성화를 돕는 독자 성분이 모공에 쌓인 잔여물과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한다. 100ml, 9만6천원대.

비상한 클렌징

삼한사미 클렌징

미세먼지가 뭔지

에디터
김가람
사진
gettyimages, 각 사 제공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