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기 스타일링 팁, 어깨 위 스웨터 두르기

황기애

일교차가 큰 간절기 필수 아이템, 스타일리시하게 스웨터 두르는 방법.

아침, 저녁으로는 서늘하고 한 낮에는 여름 못지 않게 더운 까다롭기 그지없는 봄 날씨. 무엇을 어떻게 입을지에 대한 고민을 좀 덜어주자면, 외출하기 전 좋아하는 컬러의 스웨터 하나 챙겨 나가자. 살짝 춥다고 느껴지면 그대로 입으면 그만이고 더워지면 어깨 위에 툭 하고 걸쳐주면 된다. 딱히 꾸미지 않아도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건 덤이다.

일자 청바지, 데님 팬츠와 매치하기

Splash News

Splash News

어깨에 걸친 스웨터나 가디건은 어딘지 모르게 클래식한 느낌을 준다. 그래서인지 빈티지한 스타일의 스트레이트 진과 매치했을 때가 가장 익숙하기도 하고 실패 없는 룩을 연출하기도. 얼마전 켄달 제너는 블랙 데님 팬츠에 화이트 크롭 톱 그 위에 초록색의 스웨터를 걸쳤고, 지지 하디드 역시 타이트한 화이트 톱 위에 민트 컬러 스웻셔츠를 걸쳐 특별할 것 없지만 스타일리시한 캐주얼 룩을 선보였다. 좀 더 엣지 있는 스타일링을 하고 싶다면 신발 혹은 가방 등의 액세서리에 힘을 줄 것.

화이트 셔츠와 클래식하게

@jeanne_andreaa

@jeanne_andreaa

쟌느 머나드(@jeanne_andreaa)는 맘진에 벨트를 하고 화이트 셔츠를 입어 전형적인 복고 스타일을 선보였다. 그 위에 브라운 컬러의 꽈배기 스웨터를 걸치고 플랫슈즈와 브라운 컬러의 크로스 백까지 톤을 맞춰 럭셔리한 무드의 어메리칸 클래식 패션을 완성했다.

@jeanne_andreaa

@jeanne_andreaa

이번에 맘진 대신 잔잔한 패턴의 화이트 팬츠로 프렌치 걸로 변신한 쟌느 머나드. 셔츠 단추는 상의 몇 개만 잠근 채 의도적으로 크롭 스타일을 연출한 그녀는 프렌치 무드의 팬츠와 메리 제인 슈즈, 그리고 민트 컬러의 스웨터를 걸쳐 보온성을 높이고 스타일도 더했다.

케이블 니트 스웨터 하나 몰고 가세요

봄 원피스와 로맨틱하게

@jeanne_andreaa

@jeanne_andreaa

드레스 애호가라면 눈 여겨 보자. 봄 맞이 로맨틱한 드레스를 골랐다면 드레스와 어울리는 컬러의 스웨터 또한 준비해야 할 것. 어깨에 걸친채 다니다가 서늘함이 느껴진다면 드레스 위에 입어도 좋다. 이때 스웨터가 너무 타이트하거나 허리 길이가 길지 않은 품은 넉넉하면서도 살짝 짧은 디자인의 것을 골라야 그 어떤 스타일의 원피스와도 무난히 어울릴 것이다.

스프링 재킷 위에 스웨터 두르기

@clemencegrn_

@_aurep

좀 더 추위를 타는 이들이라면 가벼운 스프링 재킷 위에 컬러감을 더해보는 건 어떨지. 재킷 위에 걸치는 거라면 핑크, 초록 등 산뜻한 컬러의 스웨터로 봄의 기운을 느껴도 좋을 듯하다.

오늘 뭐 입지? 흰 티에 청바지!

청청 패션의 원조를 찾아서! 아이코닉한 데님 패션을 선보인 셀렙들

프리렌서 에디터
황기애
사진
Splashnews.com,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