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시상식 베스트 드레서 17인

황기애

오스카를 빛낸 베스트 드레스의 주인공은 누구?

지난 13일 헐리우드에서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렸다. 시상식에서 폭력으로 인한 피는 더 이상 보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주기 위해 레드 카펫이 아닌 샴페인 컬러의 카펫을 깔았다는 2023년 오스카. 샴페인 카펫과 오스카 애프터 파티를 빛낸 여배우와 모델들의 다채롭고 화려한 드레스 퍼레이드 속 최고의 드레스를 뽑았다.

플로렌스 퓨

매번 레드 카펫 여신임을 인증하고 있는 플로렌스 퓨는 권위있는 시상식에 걸맞게 발렌티노 쿠튀르의 웅장한 드레이핑이 돋보이는 드레스와 티파니앤코의 아방가르드한 네크리스를 매치했다.

니콜 키드먼

스와로브스키가 밤의 별처럼 빛나는 커다란 코르사쥬가 달린 알마니 프레베의 드레스. 55세의 니콜 키드먼은 본인이 지닌 고혹적인 분위기와 연륜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법을 안다.

리한나

알라이아의 짙은 브라운 레더 드레스를 입고 등장한 리한나. 볼록 솟은 배를 강조하면서도 과하지 않은 섹시미를 풍긴다.

올리비아 와일드

섹시한 블랙 레더 브라 톱과 우아한 화이트 실크 드레스의 상반된 대비가 치명적인 매력을 선사하는 가브리엘라 허스트의 드레스를 입은 올리비아 와일드.

레이디 가가

따끈따끈한 신상 베르사체 2023 F/W 컬렉션의 피날레 드레스. 엉덩이 골 라인이 드러나는 구조적인 디자인의 시스루 드레스를 입은 레이디 가가.

케이트 블란쳇

중성적인 매력을 지닌 케이트 블란쳇은 루이비통의 케이트 형태의 블루 톱과 블랙 스커트와 조화를 이룬 드레이핑 드레스를 골랐다.

아이리스 앱패토

아이리스 앱패토는 뉴욕의 떠오르는 신예 디자이너 콜린 로카시오(Colin Locascio)의 눈부신 레드 시퀸 드레스를 입었다. 초커를 비롯해 드레스에 장식된 컬러풀한 플라워 코르사쥬가 동화적인 이미지를 선사한다.

가이아 거버와 오스틴 버틀러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단연 가장 스타일리시했던 커플. 셀렌의 미니멀한 비딩 드레스를 입은 신디 크로포드의 딸, 모델 가이아 거버와 생 로랑 맨즈 컬렉션을 입은 배우 오스틴 버틀러다.

양자경

오스카의 여주인공, 양자경을 위해 디올에서 선보인 깃털 장식의 화이트 티어드 쿠튀르 드레스움직일 때 마다 하늘거리는 깃털들이 더욱 드라마틱한 순간을 만들어주었다.

2023 S/S 오트 쿠튀르 컬렉션의 베스트 드레서 10

미셸 윌리엄스

장인들이 무려 900시간 이상이 걸려 완성했다는 샤넬 쿠튀르의 정교한 비딩 드레스와 케이프를 입은 미셸 윌리엄스.

카라 델레바인

오스카 트로피가 현신한 듯 카라 델레바인은 새빨간 엘리 사브의 커스텀 드레스와 볼드한 불가리 주얼리를 매치했다. 전형적인 시상식 드레스가 압도적인 비주얼을 선사한다.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

런던을 베이스로 활동하고 있는 디자이너 레이블 페벤(Feben)의 밧줄 디테일 시스루 드레스를 입은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

헌터 샤퍼

MZ세대 대표 아이콘 헌터 샤퍼의 과감함이란!  앤 드뮐미스터의 가로로 놓여진 깃털이 간신히 가슴을 가리고 있는 상의 피스와 로우 라이즈의 실크 스커트를 입었다.

나오미 캠벨

조개껍질로 몸을 가리고 나온 비너스를 오마주한 스키아파렐리의 조개 껍질 오트 쿠튀르 드레스를 입은 나오미 캠벨.

위니 할로우

지암바티스타 발리의 로맨틱한 핑크 드레스를 선택한 모델 위니 할로우. 소매 끝 사실적인 장미 코르사쥬가 돋보인다.

지지 하디드

잭 포슨의 강렬한 레드 컬러의 오프 숄더 드레스를 입은 지지 하디드에게서 고전적인 헐리우드 여배우 포스가 풍긴다.

켄달 제너

빈티지 장 폴 고티에의 팬을 자처하는 켄달은 이번 오스카를 위해 2008년 오트 쿠튀르 빈티지 드레스를 꺼내 입었다. 마치 현실판 인어 공주를 보는 듯한 골드 비늘 디테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80회 골든 글로브 베스트 드레서

너, 나, 우리가 뽑은 2023 그래미 베스트 드레서

프리랜서 에디터
황기애
사진
Getty Image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