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날씨엔, 어떤 아우터를 걸칠까?

정혜미

아침마다 뭘 입어야 할 지 고민이라면? 참고하기 좋은 아우터 스타일링 비법.

Leather Jacket

Getty Images

하나만 입어도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아우터는? 바로 레더 재킷이 빠질 수 없다. 레더 매니아인 헤일리 비버는 빈티지한 레더 블루종에 크롭 티셔츠와 데님 팬츠 그리고 레드 볼 캡을 포인트로 매치해 캐주얼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환절기엔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 모두를 충족시키는 레더 재킷의 매력에 빠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sofiamcoelho

현재 트렌드에 동참하고 싶다면 모터 사이클 재킷을 주목해보자. 터프한 매력이 인상적인 모터 사이클 레더 재킷과 맥시한 스커트로 반전 스타일링을 선보인 소피아 코엘료. 자유분방하면서도 힙한 Y2K 패션을 완성해 당신도 패셔니스타로 거듭날 수 있다.

Trench Coat

@annelauremais

클래식 중의 클래식, 트렌치코트는 매년 봄과 가을에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본 아우터로 자리해왔다. 올 봄에도 역시 빠질 수 없는 베이식한 라인의 트렌치 코트를 선택한 아데노라. 이번 시즌 트렌드인 미우미우의 플랫 슈즈를 함께 매치해 사랑스러움을 더했다.

@hoskelsa

트렌치 코트를 좀 더 쿨하게 입고 싶다면? 오버 사이즈 트렌치 코트로 트렌디함을 더한 엘사 호스크의 스타일링을 참고해보자. 블루 셔츠와 데님 팬츠를 함께 매치해 세련미를 한껏 끌어올렸다. 기본템이 있다면 이번엔 어깨가 큰 오버 사이즈 실루엣을 선택해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더해보자.

Tweed Jacket

@lisonseb

간절기에 입으면 특히나 실패 확률 제로인 클래식한 트위드 재킷. 페미닌한 실루엣을 지녔지만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냐에 따라 스타일이 확연히 달라진다. 넉넉한 사이즈의 화이트 데님 팬츠와 플랫 슈즈와 함께 연출한 리종 세벨린처럼 시크한 파리지엔 룩을 시도해보는 건 어떨지.

Denim Jacket

@sj.bleau

잘 고른 데님 재킷 하나만 있으면, 이번 시즌 트렌드에 쉽게 탑승 가능하다. 사라 제이드 블루가 연출한 것처럼 청청 패션은 힙한 스트리트 무드를 연출하는 데 제격이다. 여기에 스니커즈가 아닌 같은 톤의 힐을 매치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스타일링을 완성해보자.

Suede Jacket

@badkidhq

진정한 패피라면, 빈티지한 매력이 돋보이는 스웨이드 재킷은 하나쯤 가지고 있을 터. 어떤 아이템과 함께 입더라도 드레스 업 효과를 제대로 연출할 수 있다. 파리사처럼 셔링이 잡힌 셔츠 그리고 데님과 함께 매치해 러블리함이 가미된 웨스턴 룩을 완성해도 좋다.

디지털 에디터
정혜미
사진
Getty Images,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