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서 핫한 남자들의 #셰이빙사이클링 루틴

김가람

덥수룩한 수염, 무작정 밀고 보자 하는 마음은 금물! 안전하고 명쾌한 SNS발 핫 이슈, #셰이빙사이클링 루틴을 소개한다.

STEP 1
본격적인 면도 전, 면도하기 적합한 피부 표면을 만들자.

1. Officine
Universelle Buly 크렘 포고노토미엔 쉐이빙 크림
보습력이 뛰어난 아몬드 오일과 플로럴 워터를 함유해 질감이 부드럽고 촉촉한 크림 같다. 히노키 나무와 숯 향이 상쾌한 면도를 선사한다. 75ml, 4만9천원.

2. Lab Series 그루밍
일렉트릭 쉐이브 솔루션
고농축 리퀴드 제형이 수염을 들어 올려 편안하고 밀착력 높은 면도가 가능하다. 자극받은 피부에 쿨링 효과를 주며 피부에활력을 더한다. 100ml, 4만3천원.

3. Clubman Pinaud by Poibosgirl
쉐이브 브러쉬
셰이빙 크림이나 솝의 거품을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브러시. 브러시를 이용해 면도할 부위에 제형을 고루 발라 부드러운 피부 표면을 준비한다. 3만9천원.

4. Muhle by GVG
쉐이빙 보울(크롬)
셰이빙 브러시로 풍성한 거품을 만들 때 사용하는 콤팩트한 볼. 크롬으로 제작되어 부식에 강하다. 3만3천원.

STEP 2
본격적인 면도 타임! 정확한 절삭력을 갖춘 면도기로 시원하게 밀어내자.

5. Aesop 더블 엣지
레이저 면도기
고밀도 손잡이와 크롬 도금 처리된 면도날의 완벽한 균형이 돋보인다. 심플하지만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더해져 면도하는 내내 영국 신사가 된 기분이 들 듯. 11만3천원.

6. Philips S9000
프레스티지(샴페인 골드)
특수 나노 입자 코팅을 적용한 블레이드가 정밀한 면도를 선사한다. 피부 마찰을 줄이는 특수 코팅 처리된 헤드가 360도 돌아가며 굴곡진 부분의 수염까지 완벽하게 제거한다. 50만9천원.

7. Gillette 질레트랩스
딥 클렌징 바 면도기
면도날 아래 자리한 오돌토돌한 딥 클렌징 바가 각질과 이물질까지 제거하는 고효율의 면도기. 피부 압박을 줄이는 5중 면도날이 쉽고 빠르게 깔끔한 얼굴을 완성한다. 7만2천2백원.

STEP 3
면도 후 민감해진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채워 마무리하자.

8. Hermes 떼르
데르메스 애프터 쉐이브 밤
가벼운 에멀션 포뮬러로, 자극받은 목과 볼 주위에 두드리면 따끔한 느낌이 가라앉는다. 은은하게 남는 에르메스 퍼퓸 ‘떼르 데르메스’의 시트러스 향이 매력적이다. 100ml, 9만9천원.

9. Le Labo 비어드 오일
호호바와 아보카도 성분이 면도로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킨다. 가벼운 오일 제형이라 끈적임이 덜하고, 베르가모트, 통카빈, 라벤더의 향이 그윽하게 남는다. 60ml, 8만원대.

10. Kiehl’s 에이지
디펜더 탄력 크림
4세대 필링 성분 LHA가 날카로운 면도날로 올라온 각질을 제거한다. 아마씨 추출물이 깊은 보습을 선사해 매끄럽고 탄탄한 피부로 가꾼다. 50ml, 6만3천원.

안목 있는 남성을 위한 셰이빙 아이템

노 마스크 시대의 남성 스킨케어

뷰티 에디터
김가람
포토그래퍼
정요셉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