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해 기념, 뉴 이어 컬렉션7

김민지

깡총깡총, 계묘년 토끼해를 기념해 탄생한 새해 새 물건들.

페라가모

페라가모

페라가모 2023 루나 뉴 이어 캡슐 컬렉션
페라가모는 2023년 평화의 염원을 담아, 아시아 전통문화를 탐구했다. 토끼와 복숭아나무, 대나무 잎이 새겨진 매혹적인 프린트에는 현대의 우아함과 미래를 향한 브랜드의 갈망이 공존한다. 실크 파울러드, 셔츠, 로톱 스니커즈, 시그너처 트리폴리오와 스튜디오 백을 포함한 레더 제품으로 구성했다.

로에베

로에베 더 이어 오브 더 래빗 캡슐 컬렉션
토끼해를 맞아 로에베의 아이코닉 백이 한층 특별한 모양새를 갖췄다. 아시아 문화권에서 유대감과 행운을 상징하는 매듭 장식을 토끼 귀와 접목시킨 것. 버니 백과 바스켓, 해먹, 포켓 백 위로 부드럽게 늘어지는 토끼 귀 매듭 장식. 매듭이 상징하는 문화와 전통에 대한 경의이자 토끼해를 자축하는 로에베의 방식이다.

멀버리

멀버리 × 미피 캡슐 컬렉션
멀버리는 토끼해를 기념해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미피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멀버리의 키링, 여행용 액세서리, 테크 액세서리, 아이코닉 백 등에 등장하는 미피. 호기심 많은 네덜란드 토끼 미피와 모던한 브리티시 헤리티지를 가진 멀버리는 꽤 어울리는 한 쌍인 듯하다.

버버리

버버리

버버리 2023 토끼해 캡슐 컬렉션
미지의 세계로 뛰어드는 모험 정신을 그려낸 버버리 2023 토끼해 광고 캠페인.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과 버버리 시그너처 백 라인 롤라 백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에서 토끼 귀 디자인이 추가된 토머스 버버리 모노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디올×ERL

디올×ERL

디올×ERL

디올 × ERL 루나 컬렉션
디올과 ERL의 기념비적 만남이 루나 컬렉션을 통해 만개했다. 복슬복슬한 질감의 토끼 모티프를 스웨터, 롱 슬리브 티셔츠, 버뮤다 쇼츠 등 다양한 아이템에 활용했으며, 이 외에도 펜던트 목걸이, 브로치, 하이톱 등에서도 깜찍한 토끼를 볼 수 있다.

디즈니 × 지방시

디즈니 × 지방시 캡슐 컬렉션
계묘년, 지방시와 디즈니가 만났다. 디즈니의 100주년을 기념해 오스왈드 래빗 캐릭터를 주제로 새로운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 것. 매튜 윌리엄스는 디즈니와의 협업으로 바시티 재킷, 레터링 티셔츠, 데님부터 백, 모자 등에 이르는 유머러스한 제품을 탄생시켰다. 글로벌 셀럽들이 오스왈드 래빗과 함께 모험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캠페인도 또 다른 재미 요소.

구찌

구찌 래빗 캡슐 컬렉션
구찌의 다채로운 색감과 패턴이 꽃을 피운 구찌 래빗 컬렉션. 토끼 그래픽을 활용한 트랙 재킷, 패딩 나일론 베스트, 실크 블라우스와 스커트 등 다양한 아이템에서 토끼 모티프를 발견할 수 있다. 그라피티 스타일로 완성한 토끼 일러스트레이트를 새긴 스니커즈, 토끼 얼굴 장식을 케이스와 스트랩에 적용한 손목시계도 눈여겨보자.

패션 에디터
김민지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