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리조트 컬렉션 안에 숨겨진 트렌드 Part 1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2023 리조트 컬렉션 안에 숨겨진 트렌드 Part 1

2023-01-19T12:21:03+00:002023.01.19|FASHION, 트렌드|

2023 리조트 컬렉션에 담긴 메시지 읽기

크루즈 컬렉션과 이음동의어인 리조트 컬렉션은 패션 하우스나 패션 브랜드가 정규 컬렉션 외에 수익성 극대화를 위해 출시하는 기성복의 프리시즌 라인업을 가리킨다. 원래 추운 겨울 따뜻한 나라로 여행하는 젯셋족을 위해 만든다는 ‘목적’이 있던 리조트 쇼가 이제는 1년 내내 팔 수 있는 유용한 옷으로 자리매김한 것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디자이너들은 다양한 도시에서 이국적인 리조트 컬렉션을 새롭게 선보이며 그 어느 때보다 리조트 컬렉션에 공을 들였다. 몬테카를로 비치 호텔 해안에서 쇼를 연 샤넬, 소크 인스티튜트(Salk Institute)라는 건축 걸작을 배경으로 쇼를 선보인 루이 비통,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이색적인 쇼를 펼친 발렌시아가가 대표적. 한편, 구찌의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코스모고니(Cosmogonie)’를 주제로 우주적 관점에서 재해석한 마법 같은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제 그럼 그들이 리조트 컬렉션 안에 숨겨놓은 다양한 트렌드를 살펴볼 차례.

일 년 내내 가죽 재킷

보테가 베네타의 가죽 셔츠, 끌로에와 가브리엘라 허스트, 마르니에서 선보인 트렌치 형태의 길고 얇은 가죽 코트, 지방시의 불루종 형태의 가죽 재킷과 얇게 가공한 원 버튼 재킷 등 어떤 취향에도 부합하는 다채로운 가죽 재킷의 향연은 이번 시즌 반드시 주목해야 할 트렌드다.

 

새까만 펑크 고스

반항적인 무드를 품은 강렬하고 새까만 펑크 고스 룩은 마니아층이 견고한 스타일 중 하나다. 하나쯤 가지고 있는 올 브랙 룩에 스모키 아이와 워커, 그물 스타킹, 블랙 란제리, 두툼한 굽이 장착된 플로퍼 슈즈 같은 펑크적인 요소가 가미된 액세서리를 추가한다면, 누구나 손쉽게 트렌디한 고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리본 블라우스의 귀환

팬데믹의 종식과 함께 오피스로 돌아간 레이디들을 위한 리본 블라우스가 오랜만에 트렌드로 급부상했다. 지극히 여성스러운 느낌의 블라우스는 때로는 매니시하고, 때로는 캐주얼하게 변형해 입을 수 있으니 디자이너의 아이디어를 참고할 것.

 

데님 왕국

여행지에서 데님만큼 유용한 아이템은 없다. 이번 시즌 디자이너들은 그 점에 모두 동의한 듯 드라마틱한 데님의 변주를 제안했다. 이브닝웨어로도 훌륭한 홀터넥 데님 재킷부터 패치워크 데님 드레스, 쿠튀르 요소를 더한 데님 재킷, 90년대 트렌드를 반영한 카고 데님과 와이드 데님까지. 이번 시즌에는 평범함을 잠시 내려두고,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데님 스타일에 도전해볼 것.

 

점프슈트 시대

점프슈트 역시 리조트 룩에 자주 등장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 상하의의 매치를 고려하지 않아도
되어,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으니 말이다. 이번 시즌에는 샤넬의 화려한 점프슈트와 버버리와
사카이의 실용적인 데님 점프슈트로 극명하게 나뉜다.

 

메탈릭 매직

휴양지에서 가장 간단하게 돋보일 수 있는 방법은 메탈릭한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다. 드레스로 완벽한 스타일링을 시도할 수도 있지만, 이번 시즌엔 메탈릭 스커트나 톱, 팬츠 같은 단일 아이템으로 레이어링하는 쉬운 방식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