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첫 영화는 애니메이션으로

장정진

애니메이션 개봉이 줄줄이 잡혀 있는 연말 연초. 재미와 감동 둘 다 선사하는 신작 3편을 소개한다.

몬스터 신부: 101번째 프로포즈

툭하면 퇴짜 당하는 웃픈 몬스터 백작의 인생을 건 프로포즈 대작전이 시작된다. 지난 300년간 전세계 공주 1백명에게 프로포즈했지만 모두 거절당했던 몬스터 백작 ‘드라이본’은 일주일 안에 신부를 찾지 못하면 지옥의 마녀 ‘마라’와 결혼해야 하는 상황. 설상가상으로 영원한 생명이 담긴 마법 바늘마저 도둑맞아 영혼이 사라질 위기에 처한다. 드라이본은 다른 나라 왕의 음모로 바늘을 되찾기 위해 겁나큰 왕국의 바바라 공주를 납치하지만 보는 순간 사랑에 빠져 버리는데.. 과연 그는 사랑과 영원한 생명 둘 다 얻을 수 있을까?

감독 로만 아르테미예프 출연 황창영, 박시윤, 서정익, 최정현

개봉 2022년 12월28일

더 퍼스트 슬램덩크

어릴 적 추억의 한 페이지를 차지하고 있는 북산고 농구부 강백호, 정대문, 서태웅, 송태섭, 채치수 등을 다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많은 팬들이 원했던 원작 속 최종보스 산왕공고와의 인터하이 32강전을 애니화한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개봉하는 것. 이번 영화는 원작자인 이노우에 다케히코가 직접 감독과 각본을 맡아 원작과 비슷하지만 세부적으론 다른 연출과 스토리를 담아 완성했는데 이를테면 원작에선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던 송태섭의 비중이 대폭 늘어나고 단편 <피어스>의 송태섭과 이한나의 어린 시절 인연을 다룬 내용이 추가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전국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농구부의 꿈과 열정, 도전을 영화에서 직접 확인해볼 것.

감독 이노우에 다케히코

개봉 2023년 1월4일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

때론 보호본능을 자극하기도 하고 그 누구보다 영악하기도 했던 장화신은 고양이가 10여년만에 돌아온다. 이번 이야기는 9개의 목숨 중 8개를 써버리고 단 하나 남은 상황에서 목숨을 지키기 위해 은퇴를 결심, 반려묘의 삶을 선택했던 그가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별이 있는 곳을 알려주는 지도를 우연히 얻게 되면서 시작된다. 잃어버린 목숨을 되찾고 다시 히어로가 되기 위해 소원의 별을 찾아 떠나는 고양이의 모험이 그려질 예정. 그러나 가는 내내 소원별을 노리는 여러 빌런들과 마주치며 결코 쉽지 않은 여정이 펼쳐지는데..

감독 조엘 크로포드 출연 안토니오 반데라스, 셀마 헤이엑, 올리비아콜맨

개봉 2023년 1월4일

프리랜스 에디터
장정진
사진
와이드 릴리즈㈜, 에스엠지홀딩즈(주),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