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겨울 유행할 맥시 코트 쿨하게 입는 법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코트는 바닥에 끌려야 제맛

2022-10-15T12:30:44+00:002022.10.15|FASHION|

맥시 코트 쿨하게 입는 법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우리에게 내려진 숙제는? 바로 미리미리 아우터를 준비하는 것이다. 이번 코트 트렌드는 바닥에 끌릴 정도로 긴 맥시 스타일이 유행이라는 사실! 그냥 입어도 쿨한 맥시 코트, 더 멋지게 입고 싶다면 여기 맥시 코트 흩날리는 셀럽들의 스타일링 노하우를 살펴보자.

1. 무드는 디테일의 차이

맥시 코트는 그 자체로 강력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별다른 고민 없이 베이직한 티셔츠와 데님 팬츠에 툭 걸치기만 해도 옷에 신경 쓴 느낌이 물씬 든다. 똑같이 똑같은 맥시 코트에 데님 팬츠를 매치해도 옷차림의 분위기를 결정하는 건 다름 아닌 슈즈! 블랙핑크 로제나 펠리시아 아커스톰처럼 스니커즈를 신어주면 맥시 코트를 좀 더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다. 반대로 멋 좀 부리고 싶은 날이라면 셀린 디온처럼 니 하이 부츠만 더해줘도 손쉽게 드레스업이 가능하다.

 

2. 꾸안꾸의 정석

맥시 코트에 조거 팬츠, 또는 레깅스 믹스 매치는 할리우드 셀렙들의 옷차림에 자주 등장해 실패할 리 없는 조합이라는 것은 이미 증명된 사실! 이 조합을 리얼 파파라치 컷 속 셀렙처럼 즐기기 위해서는 엘사 호스크나 조세핀 HJ처럼 편한 가방 대신 핸드백이나 토트백을 매치해 어느 정도 신경 쓴 느낌을 더해줘야 훨씬 세련된 맛을 살릴 수 있다. 평소 즐겨 쓰는 볼캡이나 선글라스를 자연스럽게 매치하는 것 역시 꾸안꾸 스타일링의 포인트가 될 수 있다는 사실 역시 잊지 말 것.

 

3. Y2K 트렌드는 죽지 않아!

맥시 코트를 보다 재밌게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젠지들이 사랑하는 y2k 무드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방법! 윤아는 맥시 코트 안에 플리츠스커트를 로라이즈로 입어주고 요즘 다시 유행으로 떠오른 니삭스와 발레슈즈로 걸리시한 룩을 완성했다. 또 데본 리 칼슨은 퍼가 트리밍된 레더 코트에 비비드 한 프린팅의 팬츠를 매치해 빈티지한 맥시 코트 룩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