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프, 이제 머리에 양보하세요

노경언

올가을 바부쉬카 트렌드

찬 바람 부는 가을이면 떠오르는 아이템, 스카프! 그동안 목에 두르는 방식으로만 활용했었다면 이제는 머리에 양보해 보자. 스카프를 머리에 둘러 턱 끝에 묶어 쓰는 바부쉬카 스타일은 어떻게 스타일링 하는냐에 따라 클래식하게, 또 힙하게도 연출할 수 있어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중! 스카프 하나로 예쁘고 귀엽고 다하는 셀럽들의 바부쉬카 스타일링 팁을 배워보자.

1. 이보다 우아할 있나요?

Jacqueline Kennedy

@hoskelsa

@lizarudkevich

@meganadelaide

@simonenoa

고전적이고 우아한 스타일의 대명사, 오드리 헵번이나 재클린 케네디가 즐겨 했던 헤드 스카프는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스타일. 트렌치코트나 재킷으로 클래식한 룩을 연출하고 머리에 스카프를 둘러 포인트를 주면 훨씬 더 프렌치 감성 충만한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이때 바부쉬카를 더 고급스럽게 즐기고 싶다면 스카프의 특성상 화려한 패턴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옷은 심플한 스타일을 고르는 것이 현명하다.

2. 요즘 바부쉬카는 달라!

@jordandaniels_

@bellahadid

@kendalljenner

@e_ttg

스카프 특유의 고급진 느낌 때문에 자칫 올드한 아이템이라고 착각할 수 있지만, 요즘 젠지들은 오히려 힙하게 바부쉬카 스타일을 즐기는 중이다. 가장 참고하기 좋은 활용법은 바로 조던 다니엘스의 스타일링. 투박한 블랙 컬러의 푸퍼에 편안한 데님 팬츠를 매치해 캐주얼한 룩을 연출했는데 여기에 실크 스카프를 머리에 둘러 포인트를 주어 평범해 보일 수 있는 ootd에 모델 다운 유니크한 매력을 살렸다.

3. 남자들의 바부쉬카

@themarcjacobs

@njimalone

@pauseonline

@sorrybbxoxo

젠더리스 패션은 스카프 하나로 아주 쉽게 해결 가능하다. 옷에 힘 좀 주고 싶은 날이라면 마크 제이콥스처럼 핑크 컬러의 팬츠와 깔맞춤해 헤드 스카프를 더해주면 남자도 사랑스러운 룩을 선보일 수 있다는 사실. 바부쉬카 스타일을 좀 더 편하게 즐기고 싶다면 제이든 스미스나 에이셉 라키처럼 넉넉한 사이즈의 프린팅 티셔츠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자유로운 무드가 가득한 힙합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프리랜스 에디터
차예지
사진
각 인스타그램, gettyimageskor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