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서 MVP와 헤라 블랙 쿠션의 만남

W

박재범이 국내 최정상급의 댄서들만 모아 만들었다는 MVP 크루와 출시 이후 여전히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헤라 ‘블랙 쿠션’이 만났다. 서울을 배경으로 가장 나다운 무브를 보여주는 댄서 8인의 블랙 퍼포먼스.

서울을 배경으로 자신만의 독립적인 커리어를 개척하고 있는 인물이나 브랜드를 헤라의 시선으로 담아온 ‘헤라 A 크루’. 새롭게 ‘헤라 A 크루’에 이름을 올리게 된 주인공은 바로 모어비전의 댄서팀 MVP(MORE VISION PROJECT) 크루다. MVP는 박재범이 만든 크루로 유명하지만, 그 이전부터 국내 댄스 신에서 이미 놀라운 커리어를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는 이들을 하나의 이름으로 묶었다고 봐야 더 정확할 것이다. 단장 주니를 시작으로 와썹, 너리원, 곤조, 쇼리포스, 옐로디, 시온, 태리. 장르와 세대를 불문한 8인의 댄서들은 비보잉부터 아이돌 안무, 영화 속 무빙 연출까지 한계를 두지 않은 그들만의 무빙으로 새로운 댄스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그래서 ‘지금, 서울에서, 가장 나다운(HERE. NOW. MYSELF)’이라는 헤라의 캐치프레이즈는 마치 이들을 위한 수식어처럼 느껴질 정도. 거리에서, 누군가의 뒤에서 춤을 추던 이들이 자신의 이름, 그것도 무려 MVP라는 이름으로 춤출 수 있게 된 것은 순전히 그들 스스로 독보적인 무브를 개척한 결과다. 출시 이래로 꾸준히 최고의 명성을 지켜온 헤라 ‘블랙 쿠션’의 무대 위에 당당히 서서 자신의 개성대로 자유롭고 다이내믹한 동작을 쉼 없이 펼쳐보이는 MVP는 정말이지 거칠 것이 없어 보였다. 이들에게 과연 무엇이 자신을 진정한 MVP로 만들었는지 물었다.

종로의 야경을 배경으로, 헤라 ‘블랙 쿠션’ 무대에 자유분방하게 둘러앉은 MVP 크루. 이들의 베이스 메이크업은 모두 헤라 ‘블랙 쿠션’으로 완성했다.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 시온이 입은 패치워크 팬츠는 Anchovi, 스니커즈는 Nike, 네크리스는 Portrait Report, 오른손의 반지, 왼손 중지의 링은 Bulletto 제품, 팔찌는 모델 소장품, 셔츠는 에디터 소장품. 와썹이 입은 가죽 셔츠는 Rick Owens, 팬츠는 Maison Kitsuné, 티셔츠는 Verutum, 볼캡은 Nupeak 제품.
태리가 입은 레더 재킷과 팬츠는 51 Percent, 티셔츠는 Isse, 버킷햇은 Capten 제품. 쇼리포스가 입은 스티치 장식 데님 재킷과 팬츠는 51 Percent 제품. 너리원이 입은 로고 장식 셔츠는 JW Anderson, 조거 팬츠는 Moschino 제품, 스니커즈는 모델 소장품. 주니가 입은 화이트 톱은 51 Percent, 프린트 셔츠는 William K. Park, 블랙 진은 Lit, 스니커즈는 Nike, 체인 네크리스는 Portrait Report 제품. 옐로디가 입은 프린트 셔츠는 Dolce & Gabbana, 팬츠, 스니커즈는 Nike 제품. 곤조가 입은 블레이저와 팬츠는 Cos, 캠프캡은 Capten, 스니커즈와 오른손 검지의 반지는 Off White, 왼손 약지의 반지와 오른손의 팔찌는 Chrome Hearts 제품, 왼손 검지의 반지는 모델 소장품.

WHAT MAKES YOU MVP?

연습한 만큼 춤이 나오지 않을 때, 남과 나를 자꾸 비교하게 될 때, 내가 좋아하는 춤과 사람들이 좋아하는 춤이 다를 때, 남이 좋아하는 춤을 춰야만 돈을 벌 수 있을 때, 내가 생각하는 멋과 사람들이 생각하는 멋이 다를 때, 한 해 한 해 지나면서 예전만큼 텐션이 안 오를 때… 난관은 끝이 없고, 좋아하는 일이라고 항상 즐겁지만은 않잖아요. 무작정 덤비다 지치지 않기 위해,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계속 시도하고, 깨져보면서 스스로 경험치를 얻는 거죠. 현재의 나를 인정하고, 상황에 맞게 그다음을 바라보면서요. 그렇게 버티다 보면 이렇게 기회가 오고, 내가 준비되어 있을 때 그 기회가 내 것이 되는 것 같아요. 요즘은 그저 좋아하는 친구들, 엄청난 친구들과 재미있는 걸 한다는 것, 같이 무대에 오른다는 것, 그곳에 내 자리가 있다는 것만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 주니 

주니가 입은 화이트 톱은 51 Percent, 프린트 셔츠는 William K. Park, 블랙 진은 Lit, 스니커즈는 Nike, 체인 네크리스는 Portrait Report 제품.

WHAT MAKES YOU MVP? 

내가 좋아하는 일이니까 자연스럽게 열정도 생기고, 그만큼 혹은 그 이상으로 노력도 하게 되더라고요. 전 대단한 사람이 아니거든요. 내가 선택한 거니까 열심히 하자는 단순한 마음 하나로 꾸준히 했는데, 시간이 흐르니 그 결과가 나타난 거겠죠. 지금도 여전히 도전하고, 실패하고, 성장하는 중이에요. – 시온 

왼쪽부터 | 시온이 입은 패치워크 팬츠는 Anchovi, 스니커즈는 Nike, 네크리스는 Portrait Report, 오른손의 반지는 모두 Bulletto 제품, 팔찌는 본인 소장품. 쇼리포스가 입은 스티치 장식 데님 재킷과 팬츠는 51 Percent, 티셔츠는 Verutum, 네크리스는 Hypnotize, 반지는 Bulletto 제품, 스니커즈는 본인 소장품.

WHAT MAKES YOU MVP? 

삶과 춤을 따로 구분하지 않는 것? 저는 춤을 정말 좋아하고, 춤은 제 모든 거예요. 그렇기에 누가 시키지 않아도 찾아 나서고 용기 내서 도전했던 것 같아요. 춤출 땐 기본적으로 기뻐야 하잖아요. 힘들 때도 그 점만 기억했어요. – 곤조 

곤조가 입은 블레이저와 팬츠는 Cos, 캠프캡은 Capten, 스니커즈와 오른손 검지의 반지는 Off White, 왼손 약지의 반지와 오른손의 팔찌는 Chrome Hearts 제품, 왼손 검지의 반지는 모델 소장품.

가장 나다운, 블랙 쿠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 서울을 배경으로, 가장 나다운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 브랜드 헤라. 헤라의 많은 히트작 중에서도 베스트셀러의 명성을 굳건히 하고 있는 ‘블랙 쿠션’은 어떤 피부든, 자신의 장점을 가장 잘 드러내주는 기본 베이스다. 너무나 가벼워 마치 바른 것처럼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얇게 발리는 초밀착 피팅감은 기본. 그러면서도 커버력은 파워풀해 결점 없이 매끈하고 화사한 피부로 연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크닝 없이 처음 메이크업 그대로 하루 종일 유지되는 지속력도 놀랍다. 아시아인의 피부에 맞게 설계된 10가지 컬러로 선보여 누구든 내 피부 톤에 맞는 컬러를 고를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내 피부를 가장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밝혀줄 쿠션을 찾고 있다면, ‘블랙 쿠션’을 써볼 것. 

Hera 블랙 쿠션 SPF 34/ PA++ 15gx2개입, 6만6천원대.

WHAT MAKES YOU MVP?

전 다른 취미도 없어요. 오로지 춤만 춰요. 근데 그게 일등이 되고 싶거나, 최고가 되고 싶어서라기보다는, 그저 내가 추는 춤을 더 잘 추고 싶다는 마음에서 비롯된 거죠. 춤이 나를 가장 나답게 만들어주고 행복하게 해주는 거라서요. 그뿐이에요. – 쇼리포스 

쇼리포스가 입은 스티치 장식 데님 팬츠는 51 Percent, 티셔츠는 Verutum, 네크리스는 Hypnotize, 반지는 Bulletto, 스니커즈는 Nike 제품.

WHAT MAKES YOU MVP?

춤을 오래 추고 레슨도 많이 하다 보니, 번아웃이 온 적도 있었어요. 그럴 땐 더 욕심내지 않고 일단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을 하면서 버텼죠. 지금은 혼자 추지 않잖아요. 무대에서 같이 춤추는 MVP 크루 친구들을 보면 다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 와썹

아주 진부한 말이지만, 다 노력으로 이루어진 거죠. 나만의 무브를 만들기 위해 연습, 공부, 몸 관리까지 다요. 그럼에도 내 춤에 확신이 없어지는 슬럼프가 오면, 오히려 춤은 내려놓고 여행을 하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에너지를 충전해요. 그러다 보면 다시 춤이 추고 싶어져요. – 옐로디

제 왼쪽 가슴에는 ‘Do things which is make ur feel that heart is alive(심장이 살아 있음을 느끼게 하는 일을 하라)’라는 타투가 새겨져 있어요. 춤이 제게 바로 그런 것이죠. 가장 나다운 것. 순전히 내 몸과 음악만으로 나를 표현했는데, 사람들이 공감하고 지지해줄 때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 들어요. – 너리원 

왼쪽부터 시계 방향으로 | 와썹이 입은 가죽 셔츠는 Rick Owens, 팬츠는 Maison Kitsuné, 티셔츠는 Verutum, 볼캡은 Nupeak 제품. 옐로디가 입은 프린트 셔츠는 Dolce & Gabbana, 팬츠, 스니커즈는 Nike 제품. 너리원이 입은 로고 장식 셔츠는 JW Anderson, 조거 팬츠는 Moschino 제품, 스니커즈는 모델 소장품.

WHAT MAKES YOU MVP?

춤은 나라는 사람을 가장 솔직하게 보여주는 표현 방식이에요. 그걸 최고로 하겠다는 목표 하나로 여기까지 온 것 같아요. 아무래도 몸을 많이 쓰다 보니 부상도 잦은데 그럴 때 자극이 되고 위로가 되어준 사람들이 항상 옆에 있었어요. 그런 동료들 덕도 커요. – 태리 

태리가 입은 검은색 재킷은 Verutum, 톱은 51 Percent, 포켓 장식 팬츠는 Moschino, 워커는 Dr. Martens, 워싱 버킷햇은 Capten, 체인 목걸이는 Portrait Report, 오른손 검지의 링은 Hypnotize, 중지의 링은 Chrome Hearts 제품, 팔찌는 모델 소장품.

뷰티 에디터
이현정, 김가람
패션 에디터
김민지
포토그래퍼
고원태
헤어
이현우
메이크업
오가영
세트
최훈화
어시스턴트
신지연, 이유림, 박예니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