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열풍! 와이어 이어폰 vs 헤드폰

노경언

그 때 그 시절 감성으로!

두 손 자유로운 무선 이어폰이 넘쳐나는 세상에 젠지들은 왜 다시 과거로 돌아가 와이어 이어폰과 헤드폰을 선택하는 걸까? 돌이켜 생각해 보면 그때 그 시절 TLC와 스파이스 걸스의 패션만 봐도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 이어폰이나 헤드폰만으로도 간지가 충만했음은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 그 때문일까? 다시 돌아온 레트로 무드 덕분에 요즘 셀렙들은 치렁치렁한 와이어 따윈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즐기는 분위기다. 거추장스러워도 오케이, 힙하기만 하다면 오히려 좋아!

Bella Hadid

젠지 패션의 선두주자 벨라하디드의 요즘 데일리룩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 단연 와이어 이어폰!  y2k  패션을 즐기는 그녀는 모두가 에어팟을 사용할때 남들과는 다르게 와이어 이어폰으로 레트로한 무드를 선도하고 있다. 음악을 들을 때도 여전히 아이팟을 사용하는 그녀의 애티튜드만 봐도 뼛속까지 멋이란 게 폭발하는 진짜 멋쟁이! 엄지 손가락으로 휠을 이리저리 돌려가며 원하는 트랙리스트를 골라 듣는 그녀를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

@lilyrose_depp

릴리 로즈 뎁 또한 인스타그램 속 수많은 셀피를 통해 레트로 헤드폰 러버임을 확인할 수 있다. 얼굴만 한 크기의 투박한 헤드폰은 자고로 무심한 표정과 함께 셀피로 남겨줘야 제맛. 진한 아이 메이크업과 살짝 태닝 한 듯한 볼 터치, 그리고 립 라이너를 부각시킨 립 메이크업까지 모든 게 삼박자로 딱딱 맞아 레트로 느낌을 더욱 살려주고 있음은 물론이다.

@sarahmtimet

에어팟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지만 와이어 이어폰은 에어팟에서는 쉽게 느낄 수 없는 하이틴 감성이 짙게 드러난다. 덕분에 걸리시한 스타일링과는 찰떡궁합을 이루는데, 넉넉한 실루엣의 봄버 재킷에 고글을 매치한 사라 엠티멧의 룩은 레트로 하이틴 무드와 요즘 젠지 무드를 적당히 버무린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브레이드 헤어로 마무리한 센스까지 그야말로 소녀 바이브 그 잡채.

@jennaortega

굳이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지 않아도 목에 걸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힙한 무드를 살릴 수 있다는 사실. 제나 오르테가는 그것도 모자라 와이어 이어폰까지 레이어드해 그녀만의 독특한 이어폰 스타일링을 뽐냈다. 그래 맞아, 진정한 젠지가 되기 위해서는 강박관념을 버리고 틀을 깨야 하는 법인 것이다. 오늘도 한 수 배웁니다.

프리랜스 에디터
차예지
사진
instagram, Splashnews.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