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리의 뉴 헤어스타일 김병지 컷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이효리도 선택한 멀릿 컷

2022-07-22T17:03:06+00:002022.07.22|BEAUTY|

이효리, 리사, 최소라 등 셀럽들의 레이어드 컷.

 

멀릿 컷의 귀환

이효리가 ‘김병지 컷’이라 불리는 멀릿 컷으로 파격 변신했다. 앞머리는 짧게, 뒷머리는 목을 덮도록 길게 자르는 것이 포인트. 1970년대 글램 록의 대가 ‘데이비드 보위’가 즐기던 멀릿 컷은 레트로 트렌드에 힘입어 다시금 귀환했다. 힙한 남자 아이돌이라면 한 번씩 거쳐 가는 필수 헤어가 된 만큼, 에이티즈 산 또한 야성적인 멀릿 컷과 함께 컴백할 예정. 세븐틴 디에잇은 오랜 기간 동안 멀릿 컷을 유지 중이다. 디에잇처럼 긴 목과 갸름한 얼굴형의 소유자라면 멀릿 컷이 찰떡일듯.

 

샤기 컷의 재해석, 허쉬 컷

강렬한 멀릿 컷에 도전하기 부담스럽다면, 여러 층을 내어 머리 끝의 질감을 살린 허쉬 컷으로 가볍게 잘라봐도 좋다. 2000년대 초반 안 한 사람이 없다는 샤키 컷을 연상시키는데, 허쉬 컷은 샤키 컷과 달리 숱을 덜 치고, 층을 많이 내는 것에 집중한 스타일이다. 허쉬 컷은 힙한 분위기를 가질 수 있는 것은 물론, 두상에 대한 콤플렉스도 커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층을 낸 뒷머리가 살짝 뜨면서 생기는 볼륨감이 뒷통수를 둥글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허쉬 컷은 리사나 최소라처럼 자연스럽게 손질하면 중성적인 분위기를, 아이유처럼 컬을 넣으면 페미닌한 무드를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