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이야기’ 시청 10억 시간 돌파

노경언

현재 1위인 ‘오징어 게임’을 넘어서게 될까?

넷플릭스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 4의 시청 시간이 10억 시간을 돌파했다. 이는 ‘오징어 게임’에 이은 두 번째 기록이다.

넷플릭스는 작품 공개 후 4주간 가입자들이 시청한 시간을 기준으로 흥행작의 순위를 매겨 홈페이지에 발표하는데, 흥행 순위 역시 ‘오징어 게임’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오징어 게임’의 현재 시청 시간은 16억 5045 시간으로 현재까지 역대 1위를 유지 중이다.

앞서 넷플릭스는 가입자 유지 전략의 일환으로 ‘기묘한 이야기’ 시즌 4를 두 개로 나눠 공개한 상황.

1위의 뒤를 바짝 따라붙은 ‘기묘한 이야기’가 ‘오징어 게임’의 기록을 넘어서게 될까?

영화 전문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는 ‘기묘한 이야기’ 시즌 4 파트 2의 시청 집계 기간이 3주 이상 남은 것을 고려해 ‘오징어 게임’ 시청 시간에 근접하거나 추월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한 반면, 미국 영화 매체 데드라인은 시청 시간은 늘어나겠지만 ‘오징어 게임’에는 못 미칠 것으로 봤다.

‘기묘한 이야기’는 영미권 최대 흥행작으로 현재 시즌 4까지 공개됐다. 엄청난 인기를 얻는 작품인 만큼 시즌 4의 파트 2가 공개된 지난 1일에는 시청 수요가 폭증해 온라인 접속이 한때 중단되는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시리즈의 마지막인 시즌 5는 내년 촬영에 들어가 2024년 공개될 예정이다.

프리랜스 에디터
노경언
사진
Netflix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