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의 완성은 양말

노경언

한 끗 차이로 달라지는 양말의 힘

아무리 쿨하고 힙하게 입었어도 안 보이겠지 싶어 아무 양말이나 신는다면 한순간에 촌스러워지기 마련이다. 스니커즈, 샌들, 힐 등 슈즈의 종류와 상관없이 어디에나 찰떡처럼 잘 어울리는 양말의 저력! 컬러부터 길이, 디자인 등 어떤 양말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그 이미지도 천차만별. 여기, 양말 스타일링의 고수들을 모두 모았다.

1. 하의와 양말은 보색 대비를 활용하라

@simonenoa

@iammingki

@nayoungkeem

@nayoungkeem

@walesbonner

긴 바지에 가려져 보이지 않더라도, 다리를 꼬았을 때 슬쩍 보이는 양말에 따라 ‘저 사람 옷 좀 입네!’ 싶은 인상을 받은 적 있지 않은가! 언뜻언뜻 보이는 양말로 은근히 시선 강탈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시모네 노아와 강민경처럼 팬츠와의 보색 대비를 활용하는 것이다. 핑크와 그레이, 블랙과 그린 컬러의 조합은 실패하기 어려운 법. 퍼플과 옐로, 블루와 화이트의 조합도 활용하기 좋은 보색 대비 중 하나다. 긴 바지에 감추는 대신 당당하게 양말 스타일링을 뽐내고 싶다면 김나영의 데일리 룩을 참고해 볼 것. 평소 미니스커트나 쇼츠 등 짧은 길이의 하의를 즐기는 그녀에게도 반드시 지키는 스타일링 공식이 있었으니, 바로 하의와 찰떡 케미를 이루는 양말 컬러를 뽐내는 것. 그레이나 화이트 등 무채색부터 네온 컬러까지 다양한 양말 컬러 스타일링을 즐기는 그녀는 아주 영민하고 노련하게 스타일을 완성한다. 양말 컬러 선택만 잘해도 전체적인 룩에 생동감을 줄 수 있다는 확실한 증거!

2. 로퍼와 찰떡 케미

@double3xposure

@double3xposure

@double3xposure

@ch_amii

@ch_amii

매니시한 로퍼에 귀여움을 한 스푼 얹고 싶을 때 역시 양말은 훌륭한 대안이 된다. 로퍼가 가진 특유의 점잖은 느낌을 그대로 가져가고 싶다면 차정원처럼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의 무채색 양말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이는 미우미우 컬렉션의 영향으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은 페니 로퍼나 구찌 홀스빗 로퍼에 특히 잘 어울리는 스타일! 반대로 좀 더 소녀소녀 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리즈 블루스테인처럼 메리제인 스타일의 로퍼에 니삭스를 신고 자연스럽게 주름진 모양을 잡아 스쿨룩처럼 연출해 볼 것. 이때 레이스 소재나 거친 텍스처가 그대로 살아있는 니트 소재를 선택한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된다.

3. 남들과는 다른 디자인으로 승부하기

@jennierubyjane

@mimimoocher

@heir

@leandramcohen

@leandramcohen

별다른 액세서리의 도움 없이도 시선 강탈할 수 있는 방법 또 하나, 바로 독특한 디자인의 양말로 승부하는 것이다. 제니 역시 이 분야의 고수 중 고수. 올블랙 룩에 리본 디테일의 양말 하나로 확실한 포인트를 줘 자꾸만 눈이 가는 완벽한 레이디 룩을 완성했으니 이 정도면 인정할 법하지 않은가? 일반적인 코튼 소재 대신 다양한 소재에 도전하는 것도 방법이다. 미아 리건은 속이 훤히 다 비치는 시어한 소재의 양말에 투박한 샌들을 신어 개성 있는 옷차림을 자랑하는가 하면, 패트리샤 맨필드는 관능적인 시스루 니삭스로 섹시함을 한껏 살렸으니 이쯤 되면 ‘양말이 다했다’는 소리가 절로 나올 것!

패피는 구두에 양말을 신어

K-지압 양말이 메종 마르지엘라 핫템이 될 가능성

프리랜스 에디터
차예지
사진
각 인스타그램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