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휴가를 위해

진정아

환경을 생각하는 호텔 & 리조트 추천

몸과 마음의 리프레시를 위해 떠나는 여름 휴가! 환경에게도 리프레시가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을 터. 많은 호텔 & 리조트가 환경을 위한 세심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휴가를 위해 추천하는 호텔 3곳.

소호하우스 @sohohouse

‘섹스 앤 더 시티’나 ‘애나 만들기’ 등 수많은 영화나 미드에서 언급된, 예술과 창의적인 집단을 위한 멤버쉽 클럽이자 호텔과 레스토랑 등의 호스피털리티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소호하우스는 Net Zero를 위해 노력하는 파트너 및 공급 업체들을 고용하고 있다는 사실! 또한 세탁 과정에서 환경 오염의 주범이 되는 화학 표백제가 없는 제품만을 사용하며, 일회용품 대신 재활용할 수 있는 식기구와 포장, 배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레스토랑에서 남은 음식들은 지역 사회의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남은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재분배하고, 음식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목표를 설정하여 관리하고 있다. 특히 영국 옥스퍼드셔에 위치한 소호 팜하우스는 영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친환경 숙박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곳은 영국의 메건 마클 왕자비와 해리 윈저 왕자 부부의 브라이덜 샤워, 데이비드 베컴과 빅토리아 베컴의 아들인 브루클린 베컴의 결혼식 장소로도 유명하다.

포시즌스 호텔 앤 리조트 @fourseasons

포시즌스 호텔은 지속 가능한 럭셔리함과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전세계에 있는 포시즌스의 모든 호텔과 리조트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숙박 시작 3일 이후부터 침구와 수건을 교체해 주고 있으며, 욕실에 배치된 어메니티는 1회용 플라스틱이 아닌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용기를 사용하고 있다. 세탁물은 비닐 커버를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커버가 필요한 제품들은 생분해가 되는 비닐을 사용하고 있다. 또한 방을 비웠을 때 조명과 에어컨 등 전기를 자동적으로 꺼주는 자동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리조트 전체에서 사용되는 생수는 재사용이 가능한 유리컵이나 친환경 용기를 사용하여 서비스하고, 레스토랑에서는 최소 한가지 이상의 비건 스타터와 메인 메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사내 식당에서는 천연 재료를 이용한 플랜트 베이스 식사를 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래플스 호텔 싱가포르 @raffleshotelsingapore

1887년에 문을 연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국가 유적이자 문화재인 래플스 호텔 싱가포르. 래플스 아케이드에 위치한 롱 바는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칵테일인 싱가포르 슬링이 탄생한 본거지이다. 롱 바에서는 술병과 음료병의 유통 과정에서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세계 최초의 저 탄소, 저 폐수 유통 기술을 가지고 있는 싱가포르 기반의 스타트업, 에코 스피릿츠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일회용 폐기물 및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해왔다. 에코 스피릿츠는 프리미엄 스피릿츠에서 발생되는 플라스틱 및 유리 병 등의 포장 폐기물을 제거하는 혁신적인 시스템과 용기의 재활용을 통해 탄소 발자국을 감소시키고 있으며, 이런 에코 스피릿츠의 아이디어는 래플스 호텔에서 처음으로 채택해 실행되었다. 현재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브랜드들이 에코 스피릿츠를 이용하고 있다.

프리랜스 에디터
백은영
사진
Courtesy of sohohouse, fourseasons, raffleshotelsingapor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