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를 위한 보디 업그레이드 – 1

W

오랜만의 바캉스, 보디라인은 탄력 있고 건강하게, 피부는 더욱 반짝반짝 빛나야 할 때. 

검정 비키니는 Cos, 오른손에 착용한 세르펜티 바이퍼 화이트 골드&골드 팔찌는 Bvlgari, 왼손에 착용한 T1 와이드 하프 다이아몬드 로즈 골드&골드 뱅글, T1 와이드 힌지드 로즈 골드 뱅글은 모두 Tiffany&Co. 제품.

비즈 장식의 네트 드레스는 Ganni 제품.

Beauty Note 나스 ‘하드와이어드 아이섀도우(나이트 브리드)’를 면봉에 묻혀 아이라인을 그리듯 바른 뒤, 깨끗한 섀도 브러시로 부드럽게 날아가듯 블러링했다. 콧등에는 디올 ‘디올스킨 누드 루미나이저 블러셔(플럼팝)’를 퍼트리듯 펴 발라 매력적으로 그을린 피부를 표현하고, 입술은 구찌 ‘루즈 드 보떼 브리앙 글로우&케어(패기 토프)’로 마무리했다. 

여름이 온다 

여름이 왔고 이제 휴가를 떠나야 하는데, 비키니 입을 생각을 하니 아찔하다. 팔꿈치와 무릎엔 팬데믹과 함께 지낸 3년여의 각질이 꼬질꼬질 쌓여 있고, 등에는 어느새 등드름이 굳건히 자리를 잡았다. 제모는 어쩐다? 여름이 3년 만에 처음 온 것 같은 기분이다. 게다가 이번 여름에는 비키니는 못 입어도 크롭트 톱이나 마이크로 쇼츠 정도는 입어줘야 할 것 같은데, 맛집과 핫플 여행만은 쉬지 않았던 지난 3년간의 추억은, 사진으로만 남은 것이 아니라 나의 배와 옆구리, 허벅지에도 선명하고 정직하게 남았다는 게 문제다. 탄식이 절로 나오지만 지금이야말로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남아 있사옵니다’라고 말할 수 있는, 우리만의 긍정 회로를 재빨리 돌려야 할 때. 오랜만에 즐기는 바캉스인데, 가리고 피하고 신경 쓰느라 급급해서는 안 된다. 다가오는 디데이를 위해 내 몸을 돌보고 가꾸는 것도 휴가의 묘미. 여기 매끈한 살결과 건강하고 탄력 넘치는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니, 시작하자, 더 늦기 전에!

눈에 띄네, 꿈치와 등드름 

반팔 티셔츠와 미니스커트만 입어도 보이는, 때 낀 듯 꼬질꼬질하고 칙칙해 보이는 팔꿈치와 무릎부터 케어해보자. 이런 부위들은 반복적인 마찰로 각질이 수시로 발생하고 피부가 두꺼워지기 때문에 색소 침착이 쉽게 일어난다. 기본적으로 각질을 정리하고 보습 케어에 힘쓰는 것이 우선. “이때 비타민 C가 포함된 제품을 보습제와 함께 바르면 도움이 되죠. 단, 꾸준히 해줘야 해요.” 윤지영클리닉 윤지영 원장의 조언이다. 평소 팔꿈치를 괴거나 무릎을 꿇는 습관, 마찰을 일으키는 꽉 끼는 옷을 입는 것도 피하는 게 좋다. 거뭇거뭇한 상태가 심각하다면 색소 침착 레이저도 고려해볼 수 있다. 차앤박피부과 건대입구점 김세연 원장은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는 미백 시술이 도움이 된다고 설명한다. “피부가 마찰과 자극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이를 방어하기 위해 멜라닌이 생성되는데, 표피와 진피에 쌓인 이런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고 부서진 것을 흡수해 제거하는 거죠. 잦은 마찰로 생긴 팔꿈치의 색소는 물론, 셀프 제모로 생긴 거뭇거뭇한 겨드랑이 등 남모르는 부위도 케어할 수 있어요.”
평소에는 심각한 줄 모르다가 파인 원피스나 셔츠를 입으면 보이는 가슴과 등의 여드름도 여름철 고민거리 중 하나다. “땀과 피지 분비가 늘어나는 여름에 특히 기승이죠. 약산성 세안제나 보디 클렌저를 사용해 깨끗이 세정하는 게 먼저예요. 또 간과하기 쉬운 것 중 하나인데, 집에서 편하게 입는 옷도 매일 갈아입는 것이 좋아요.” 윤지영 원장의 조언이다. 최근 많이 출시되고 있는 리퀴드 타입의 각질 제거제를 화장솜에 묻혀 문제 부위를 닦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 이것으로 호전되지 않는다면, 이젠 스테디셀러가 된 피부과 필링 시술이 대안책이 될 수 있다. “가슴에 난 여드름은 화농이 되기 쉽고 색소 침착도 쉽게 일어나죠. 모공 속 피지의 배출을 돕고 각질을 제거해 여드름과 여드름 자국, 색소 침착을 완화해주는 필링이 이럴 때 도움이 됩니다. 피부 타입에 따라 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 1회만으로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김세연 원장의 설명이다.

걱정 덜어주는 다이어트 건기식

Don’t Worry, Eat Happy.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거하게 과식, 야식, 회식한 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리스트.

1. Vital Beautie 메타그린 슬림업 체중과 체지방, 허리둘레를 줄여주는 것이 확인된 녹차 추출물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식이 대사에 필요한 판토텐산을 담았다. 90정(30일분), 36천원.

2. Grn+ 백옥이 다이어트 체지방 감소는 기본, 피부 보습,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회복까지, 3중 복합기능성을 인정받은 핑거루트 추출물을 포함한 16가지 원료가 몸과 피부를 동시에 챙겨준다. 90정(30일분), 7만원.

3. Foodology 콜레올로지 컷 서현의 ‘빨간통 다이어트’로 알려진 콜레올로지가 카테킨과 홍경천추출물, 비타민, 미네랄을 배합해 업그레이드됐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반응을 감소시켜 다이어트로 인한 피로까지 완화해준다. 60정(30일분), 458백원.

4, 5. V:habit 브이리셋 데이/나이트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해주는 ‘데이’ 제품과, 체지방 감소와 혈액순환을 돕는 ‘나이트’ 제품으로 구성된다. 각 22.4g(14일분), 6만원(데이), 7만원(나이트).

뷰티 에디터
이현정, 천나리
포토그래퍼
박종하
모델
엘리스, 배가람(손)
스타일리스트
이경은
헤어
최은영
메이크업
이나겸
네일
최지숙, 임미성(손모델)
세트
최훈화
푸드 스타일리스트
김보선
어시스턴트
신지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