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다능 자외선 차단제 추천 리스트 | 더블유 코리아 (W Korea)

재주 좋은 자차

2022-04-03T22:27:37+00:002022.04.04|BEAUTY, 쇼핑|

스킨케어부터 베이스 역할까지 도맡은 다재다능 자외선 차단제. 

SKIN CARE PLAY 

스킨케어 단계를 최소화하고 싶어지는 따뜻한 계절이 왔다. 자외선 차단뿐 아니라 보습, 영양, 안티에이징 등의 성분을 함유해 피부 케어까지 가능한 똑똑한 자외선 차단제에 손이 가기 마련. 최근 럭셔리 뷰티 브랜드에서 고급 스킨케어 성분이 포함된 자외선 차단제를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는데, 복잡한 피부 관리 단계를 줄여줄 스킨케어형 자차는 크림이나 세럼처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안티에이징 기능으로 주름을 완화하며 탄력을 증진시키는 기능까지 갖췄다. 즉 세럼 뒤 크림을 건너뛰고 자외선 차단제 하나만으로 스킨케어를 끝낼 수 있다는 말씀. 보통 세럼과 플루이드 등 가벼운 제형으로 출시되어 발림도 부드럽고 사용감이 편안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그러나 아무리 스킨케어 기능성을 갖춘 자외선 차단제일지라도, 사용 후 반드시 클렌징이 필요하다는 것은 잊지 말 것!

1. La Mer UV 프로텍팅 플루이드 SPF 60/ PA+++ 

UVAUVB를 강력 차단해 기미 침착을 예방한다. 해초 발효 원액 미라클 브로스가 피부의 손상 징후를 완화하고 주름을 개선한다. 50ml, 162천원대. 

2. Dr. G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SPF 50+/ PA++++ 

병풀 바이옴 성분이 피부의 빠른 진정을 돕는 저자극 선케어 제품. 수분 에센셜을 함유한 묽은 제형으로, 수분 크림을 바른 듯한 촉촉함이 특징이다. 50ml, 28천원. 

3. Huxley 선 에센스 스테이 선 세이프 SPF 50+/ PA++++ 

선인장 세라마이드와 시드 오일을 함유해 수분을 채우는 동시에 부드러운 발림성을 제공한다. 흡수가 빠른 에센스 제형으로 바쁜 출근러들에게 추천한다. 50ml, 35천원. 

4. Shiseido 어반 인바이런먼트 트리플 뷰티 선케어 에멀전 SPF 50+/ PA++++ 

슈퍼푸드 스피룰리나의 광합성 기능이 적용된 자외선 차단막과 스킨케어 보호막이 태양 빛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고 모공을 줄인다. 풍부한 보습 성분과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지닌 스마트 자차. 30ml, 58천원대. 

 

PRIMER PLAY 

고운세상 코스메틱 안건영 원장은 “완벽한 자외선 차단을 위해서는 사실 베이스 메이크업 전 자외선 차단제를 따로 바르는 것이 바람직하죠”라고 말한다. 그러나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로 메이크업 자체를 간소화하는 경우가 늘면서 파운데이션 대신 가벼운 톤 정돈으로 베이스를 끝내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나마도 허옇게 뜨는 백탁 현상과 끈적임이 두려워, 자외선 차단제 실제 권장량인 오백원 동전 하나의 1/4 크기만 바르는 사람이 대다수. 이런 백탁 현상과 끈적임의 원인인 무기 성분은 보통 베이스 겸용 선케어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최근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는 유지하면서도 아주 작은 입자의 무기 성분이 개발됨에 따라, 백탁 현상은 줄이고 보송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톤업형 선케어 제품이 쏟아지고 있다. 어떤 제품을 선택하건, 얼룩이 지지 않도록 얼굴 가장자리까지 균일하게 발라주는 것이 포인트.

1. Dr. Jart+ 에브리 선 데이 선 스틱 SPF 48/ PA+++ 

피부에 쓱 발라 요철을 커버하는 프라이머 겸용 자차. 끈적임과 백탁 현상이 적고,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메이크업 위에 덧발라도 밀리지 않는 고밀착 제품이다. 19g, 29천원. 

2. Guerlain 오키드 임페리얼 브라이트닝 익셉셔널 케어 UV 프로텍터 SPF 50+/ PA++++ 

레드와 화이트 컬러의 마이크로 펄 입자를 조합한 핑크 포뮬러가 화사함을 살린다. 오키드 꽃잎 성분의 톤업 효과가 8시간 정도 지속되며, 번들거림이 적어 보송한 피부 표현을 연출한다. 30ml, 224천원대. 

3. Mac 라이트풀 C+ 코랄 그라스 틴티드 프라이머 SPF 45/ PA++++ 

비타민 C와 코럴 그라스, 벚꽃 추출물을 함유해 잡티를 말끔히 보정하고 촉촉한 광채를 선사한다. 우아한 장밋빛 포뮬러로 깨끗하고 화사한 봄철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30ml, 52천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