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 힙하게 입고 싶어?
따뜻하고 포근한 니트는 전 세대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이지만 MZ세대들이 니트를 소화하는 방식은 다르다. 반짝이는 메탈 레깅스와 혹은 빅 버클 벨트와 록시크 적으로 매칭하거나 최고급 캐시미어를 원마일웨어 무드로 소화하는 것. 이를 보여주는 요즘 니트 브랜드 2.
알렉산드라 리치
블랙핑크 리사, 로제, 트와이스 정연과 헤일리 비버, 두아 리파와 FKA트위그스까지. MZ세대 셀러브리티들이 푹 빠진 알렉산드라 리치. 고전적인 아이템에서 디테일을 채용하는 이 브랜드는 소년미와 고전미가 공전한다. 특히 엄마 옷장에서 꺼낸듯한 빈티지 무드에 로리타적 고혹미를 자아내는 디테일이 포인트인 니트 아이템이 베스트셀러다. 소녀소녀한 아이템에 믹스매치를 통해 힙하게 스타일링해보자.
배리
샤넬 공방에서 만드는 니트? 1903년 스코틀랜드에서 시작해 2012년 샤넬에 인수, 2014년 자체 브랜드로 론칭한 배리는 전통과 혁신이 어우러진 요즘 시대의 캐시미어 니트로 가득하다. 샤넬에서 칼 라거펠트, 버지니 비아르와 함께 일했던 1989년생 아트 디렉터 어거스틴 돌마일로트(Augustin Dol-Mailot)는 캐시미어의 무한성을 강조한다. 공식에서 벗어난 3D 디테일과 사랑스러운 파스텔톤 등 레트로 무드는 간직한 채 젊게 스타일링한 브랜드 광고비주얼에서 스타일링 아이디어를 얻어볼 것.
- 프리랜스 에디터
- 사공효은
- 사진
- Courtesy of @alessandrarich @sbskpop_official, 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