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야의 에스파

노경언

에스파, ‘Black Mamba’ M/V 조회 수 2억 넘겨

생소한 가상세계 아바타 세계관을 내세워 대중들까지 ‘광야로 걸어가’게 한 에스파는 디지털 세계에서 꾸준히 성장 중이다. 지난해 1월, 데뷔곡 ‘Black Mamba’ 뮤직비디오 공개 51일 만에 역대 케이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1억 뷰를 기록하더니 그로부터 정확히 1년 뒤인 오늘, 2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에스파는 데뷔곡부터 최초 뮤직비디오 2억 뷰를 보유하게 됐다.

지금까지 뮤직비디오 2억 뷰를 넘은 걸그룹은 블랙핑크, 트와이스, 모모랜드,  ITZY, 레드벨벳, 2NE1, 마마무, 소녀시대가 있다. 솔로 여자 아티스트는 제니, 리사, 로제, 아이유, 화사가 있다. 여기에 에스파의 이름도 추가하게 됐다.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쏘아 올린 데뷔곡 ‘Black Mamba’는 공개 당시 독특한 가사 역시 큰 이목을 끌었는데, 특히 aespa와 아바타 ‘æ’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존재가 ‘Black Mamba’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펼쳐지는 모험을 세계관 스토리로 담아 이의 매력에 홀리게 해 수많은 덕후몰이에 성공했다.

한편, 에스파는 ‘NEXT Level’의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가 20일 기준 1억 9700만 뷰 이상을 넘으며, 2번째 2억 뷰 이상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리랜스 에디터
노경언
사진, 영상
SM 엔터테인먼트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