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크리스마스 트리’ 빌보드 79위 진입

박한빛누리

한국 드라마 OST 최초, 뷔 솔로곡 최초

방탄소년단 뷔가 부른  ‘크리마스 트리(Christmas Tree)’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HOT 100’ 79위에 진입했다.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삽입곡으로, 한국 드라마 OST가 핫100에 진입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여러모로 이례적인 순위다. 방탄소년단이 ‘핫100’에 여러 차례 진입한 적이 있지만, 뷔의 솔로곡이 해당 차트에 진입한 것도 처음이다.

재미있는 건 ‘그 해 우리는’ 주인공인 최우식과 뷔가 절친이라는 사실. 특히  ‘그 해 우리는’ 1화에서 최웅(최우식)의 작업실 속 바이닐로 등장해 문의가 쇄도한 음원이기도 하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21년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발매됐다. ‘그 해 우리는’ 남혜승 음악감독이 기획 단계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작업했다고. 여기에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등 여러 드라마 OST 작업에도 함께했던 밴드 ‘에이프릴 세컨드’ 보컬 김경희가 목소리를 더했다.

뷔 외에도 방탄소년단 다른 멤버들의 솔로 음원도 ‘HOT 100’에 진입했다. 슈가 ‘대취타’ 76위, 제이홉 ‘치킨 누들 수프’는 81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슈가는 피처링에 참여한 고(故) 미국 래퍼 주스 월드(Juice WRLD)의 앨범 ‘파이팅 데몬스(Fighting Demons)’ 수록곡 ‘걸 오브 마이 드림스’로 29위를 차지했다.

프리랜스 에디터
박한빛누리
사진
gettyimageskorea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