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별자리 운세

W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점성가 수전 밀러가 전하는 2021년 12월 별자리 운세를 확인하세요!

AQUARIUS 01.20 – 02.18

물병자리│행복하고 다정한 기운이 올해의 마지막 달을 감싸고 있군요. 당신은 친구의 따스한 걱정과 배려에 감동을 받고, 재정과 관련된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3~4일쯤 중요한 새 친구를 사귀게 될지도 몰라요. 자선단체에 가입해 기금을 모으거나 어려운 이들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참여할 수도 있고요. 이달 중순부터는 친구들과 새로 알게 된 지인들이 일상에서 큰 비중을 차지할 것 같군요. 사교 클럽이나 전문가 모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될 듯해요. 새해에는 최고의 재정운이 당신과 함께할 것 같아요. 그간 심어둔 씨앗들이 2022년에 드디어 열매를 맺을 때이긴 하지요. 새해 전야에는 가까운 친구들을 초대해 행복한 시간을 함께 보내며 다가오는 새해를 즐겁게 맞이해보세요. 18일, 가슴 두근거리게 하는 로맨스가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PISCES 02.19-03.20

물고기자리│힘들었던 11월과 달리 12월은 즐겁고 축하할 일이 가득하네요. 가능하다고 생각하지 못했던 최근의 성과에 대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승진 또는 명망 있는 새 일자리 제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자영업자라면 직업적 평판이 상승하고, 큰 수익을 가져다줄 새 고객이 찾아올 수도 있어요. 이번 달은 가족에게 마음이 집중되는 시기입니다. 집, 기타 재산 또는 가족과 관련해 중요한 소식이 들려오면서 매우 행복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2022년은 당신에게 최고의 해가 될 거예요. 재정운 전망이 좋고, 싱글이라면 진실하고 지속적인 사랑을 찾을 테고요. 개인적으로나 직업적으로나 다가오는 해에는 크고 대단한 역할을 맡게 될 테니 마음을 다해 임해보세요. 4일, 당신의 경력에 도움이 될 흥미진진한 일어 벌어질 것 같아요.

ARIES 03.21 – 04.19

양자리│무척 분주한 한 달이 될 것 같네요. 3~4일쯤 가족이나 친구를 보기 위해 여행을 떠나거나 외국에서 온 손님을 맞이해 케어해야 할 수 있어요. 매체와 인터뷰 기회가 생기거나, 기자나 TV 프로듀서로 일하고 있다면 꼭 해보고 싶었던 업무를 맡을 수도 있고요. 앞으로의 미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당신의 모든 에너지를 집중해보세요. 대학에 재학 중이라면 학업에서 기대 이상의 진전을 보여줄 수 있겠군요. 이번 연말에는 가까운 친구들을 통해 유쾌하고 명랑한 기운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18~19일, 이달 중 가장 행복한 주말을 보내게 될 겁니다. 어떤 계획을 세웠든 더 좋은 일이 생길 뿐 아니라 즐겁고 반가운 우연들이 당신을 찾아올 거예요. 어쩌면 직장에서 알게 된 VIP의 집에 파트너와 함께 초대를 받을지도 몰라요. 18일, 멀지 않은 곳으로 짧은 여행을 다녀올 수 있겠네요.

TAURUS 04.20 – 05.20

황소자리│수입을 늘리기 위한 방법을 찾아 분주히 움직이는 시기군요. 그 노력이 빛을 발하면서, 연말 보너스나 상당한 금액의 수입을 기대할 수 있겠어요. 소송, 또는 이혼이나 사업 마무리로 인한 재산 분할 문제도 잘 해결될 듯하고요. 가장 운이 좋은 날인 19일에는 커리어와 관련된 기분 좋은 소식이 찾아올 거예요. VIP가 당신의 활약을 눈여겨보고 응원과 지지를 보낼지도 모르죠. 싱글이라면 아쉽게도 이달은 연애운이 좋지 않아요. 그리고 호화로운 파티나 자선 모금, 고가의 물품 구매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구매해야 한다면 19일 이전에 하세요. 새해 전야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요. 다가오는 2022년에는 인생 최고의 순간들이 펼쳐질 테니 소망이 이루어지는 모습을 상상하며 한 해를 마무리해보세요. 18일, 과소비에 주의해야 하는 날입니다.

GEMINI 05.21 – 06.21

쌍둥이자리│친구,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12월이 될 것 같군요.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거나 약혼 또는 결혼을 할 수도 있겠어요. 특히 약혼을 생각한다면 11일을 추천해요. 기혼자라면 파트너의 주도에 따라 두 사람이 함께하는 새로운 목표를 세워볼 테고요. 쌍둥이자리인 당신은 한 가지 방법 대신 여러 해결책을 시도하는 편이지만, 이달에는 상황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으니 차분히 기다리고 연휴 이후에 계획을 추진해보세요. 커리어에서는 눈부신 진전을 보일 것 같군요. 특히 13일까지는 직장 일로 하루하루를 무척 바쁘게 보낼 것 같아요. 새해 첫날을 함께 맞기 위한 준비는 파트너에게 부탁해보세요. 집에서 차분하고 근사한 저녁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8일, 얻지 못할 것이라 생각한 무언가를 성취하게 될 수 있습니다.

CANCER 06.22 – 07.22

게자리│직장 생활로 분주할 것 같네요. 새로운 사업이나 부하 직원 및 동료가 생기고 프로젝트에 집중하면서 바쁘게 움직일 듯해요. 가정과 가족을 챙겨야 하는 연말이기에 이런 상황이 여러모로 힘들게 느껴질 수 있으니 휴식을 취하고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겠어요. 18일 즈음 사교 일정이 지나치게 몰릴 수 있어요. 집에 머물며 가족이 주는 온기로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18~23일, 보너스를 받거나 임금 인상 제안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월초에 이뤄낸 성과와 헌신이 훌륭한 보상으로 돌아오는 거예요. 특히 방송이나 출판 작업에서 행운이 따르고, 학업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거예요. 29일, 행운의 기운이 가득한 날입니다.

LEO 07.23 – 08.22

사자자리│힘들었던 11월과 달리 즐거운 순간으로 가득한 12월이군요. 그 어느 때보다 신나는 사교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거예요. 아직 싱글이라면 지금이야말로 여러 사람을 만나 대화를 나누어볼 때입니다. 그중 누군가와 진지한 관계로 발전할 수도 있고요. 연애 중이라면 청혼을 받을 수 있고, 기혼자라면 소중한 파트너에게 시간과 관심을 집중하게 될 것 같아요. 임신을 기다리고 있다면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해보세요. 18일부터 5일 내에 기념할 만한 일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이 중 하나가 친구와 가족을 위해 준비한 파티라면 18일에 진행해보세요. 환상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약혼은 크리스마스 대신 이달 초에 하는 것이 좋겠어요. 4일, 이날 당신이 애정을 가진 상대에게 취하는 행동이 장기적으로 큰 만족감과 안정감을 줄 거예요.

VIRGO 08.23 – 09.22

처녀자리│가족과 가정이 중심에 자리하는 시기입니다. 집을 구매하거나 임대할 계획이 있다면 3~4일 즈음부터 상황이 풀리면서 원하는 요건을 만족하는 멋진 곳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몰라요. 또한 이 시기에 부모님이 요양 시설로 이주하거나 건강 문제를 담당해줄 새 의료진을 찾는 데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할 수 있어요. 상황에 꼭 맞는 대안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12월은 과거의 노력이 결실을 맺으면서 신나는 일이 가득할 것 같아요. 언론의 관심을 받거나 새로운 직업 기회가 생길 수도 있어요. 자영업자라면 유명한 고객과 새로 계약을 할지도 모르고요. 기혼자라면 해외여행을 가거나 함께 무언가를 하기로 결정하면서 배우자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겁니다. 18일, 주변에서 좋은 평판을 얻거나 승진, 새로운 일자리 제안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LIBRA 09.23 – 10.22

천칭자리│당장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겠지만 여행 시기는 4일 이후로 고려해 보세요. 18일 이후에는 장거리 여행 기회가 찾아올 수 있어요. 익숙한 곳을 벗어나는 일은 삶에 활력을 더하고 행복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란 걸 잊지 마세요. 싱글이라면 친구들과의 저녁 식사 자리에 참석해 운명의 사람과 만날 확률을 높여보세요. 1일에서 18일 사이에 최고의 순간이 찾아올 것 같네요. 2022년에 는 건강과 체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고 직업운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영업 자라면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고, 직장인이라면 좋은 고용주와 함께하며 일복이 가득할 거예요. 3일, 중요한 서류에 서명하기에 좋은 날입니다. 

SCORPIO 10.23 – 11.21

전갈자리│크리스마스 시즌으로 인해 늘어난 지출에 마음을 쓰고 있군요. 충분히 잘 관리하고 있고, 때론 소비를 피하기 어려운 시기가 있는 법이니 너무 연연해하지는 마세요. 이달은 재정운이 좋은 편이어서 18일부터 5일 내로 돈과 관련된 좋은 소식이 찾아올 것 같아요. 월급 인상이나 보너스, 임금이 높은 새 일자리 제안을 받을 수 있고, 합의금을 수령하거나 부동산으로 돈을 벌 수도 있습니다. 자영업자라면 사업이 활기를 띠며 필요한 재고를 확보할 수 있고, 서비스업 종사자라면 큰 행운이 따를 것 같아요. 대출이나 학자금 신청을 한 상태라면 18일에 기쁜 소식을 들을 수 있고요. 다가오는 새해에는 싱글에게 최고의 사람을 만날 기회가 찾아올 겁니다. 2세를 원한다면 2월에 임신을 시도해보세요. 3월 초에 좋은 소식이 들려올지도 몰라요. 29일, 로맨틱한 기류를 만끽할 수 있는 날입니다.

SAGITTARIUS 11.22 – 12.21

사수자리│한 해를 멋지게 마무리할 수 있겠네요. 성공의 기운이 가득한 달입니다. 모든 프로젝트가 잘 흘러가지 않는다 해도 당신의 열정과 설득력 있는 태도가 빛을 발할 거예요. 이사를 생각하고 있다면 가장 살고 싶은 동네에서 꿈의 집을 발견할 수 있을 테니 마음에 드는 곳이 눈에 띌 때까지 계속 물색해보세요. 내년은 부동산 구입 또는 임대를 고려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입니다. 예상보다 지출이 조금 크더라도 비용을 메울 수 있을 만큼의 대가를 얻게 될 거예요. 남은 한 해에는 이국적인 해안에서 우아한 저녁 식사를 하거나, 캔들과 장미 꽃잎을 드리운 두 사람만을 위한 사적인 시간을 즐기며 보내게 될 것 같아요. 18일, 약혼이나 결혼 약속을 받을 수도 있겠군요. 

CAPRICORN 12.22 – 01.19

염소자리│차분하게 12월을 시작할 것 같네요. 다음 달부터 다시 바빠질 수 있으니 지금의 시간을 충분히 즐겨두세요. 새해 목표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선택했다면 지금 영양 섭취와 운동, 수면 관련 프로그램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삶에 어려운 일이 있다면 상담사를 찾아가보고요. 18~22일 즈음 중요한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라면 고객이 당신의 노력에 감동할 뿐 아니라 비용을 즉시 지불하고 더 많은 업무를 의뢰할 거예요. 직장인이라면 탁월한 업무 성과로 보너스를 받을지도 모르고요. 연초에 로맨스 기회가 찾아올 수 있으니 기대해요. 19일, 이날부터 다음 달 말까지 커리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군요.

Susan Mille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