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글자글, 푸석푸석, 화끈화끈. 이럴 때를 위한 처방이 여기 있다. 고민별 맞춤 페이셜 마스크.
‘도대체 왜 이러지?’ 타고난 좋은 피부라고 자부하며 살아온 이들조차 고통을 호소하기 시작하는 11월. 와인피부과 김홍석 원장은 최근 가을철 피부 고민으로 피부과를 찾는 환자가 급증했다고 말한다. “내원하는 환자들의 고민을 크게 3가지로 나눠보면 ‘탄력, 건조, 민감’으로 정리됩니다. 피부 장벽이 손상되기 쉬운 환절기일수록 섬세한 관리가 필요한데, 이럴 때 셀프 체크리스트를 통해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맞춤 케어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죠.” 다음의 고민별 질문지에 3개 이상 해당하는 항목이 있다면 그에 적합한 관리에 돌입해보자.
Self-Skincare Checklist
#민감
✓ 피부 마사지나 화장품에 쉽게 자극이 일어난다.
✓ 생리 전후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뾰루지가 난다.
✓ 환절기에 피부가 가렵거나 따가울 때가 있다.
✓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얼굴이 자주 붉어진다.
✓ 약간의 자극만으로도 붉은 기가 생기고 오래가는 편이다.
민감 뭘 발라도 울긋불긋해지는 ‘프로 민감’러라면
1. Kenzo 겐조키 하이드레이션 플로우 쇼트 나이트 슬리핑 마스크 모니터 앞 열기, 마스크 속 습기에 종일 시달렸다면 타고난 좋은 피부도 예민해지기 마련. 히알루론산 성분이 거칠어진 얼굴을 부드럽게 다독여 도포 후 자고 나면 한결 매끈해진다. 75ml, 6만7천원대.
2. Ontree 리얼 오가닉 시트 마스크 래디언스 100% 순면 시트를 사용해 마스크 소재에 민감한 경우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믿쓰템’. 유기농 아르간 오일과 알로에베라 성분이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1매, 8천원.
Self-Skincare Checklist
#탄력
✓ 피부가 얇고 탄력이 없는 편이다.
✓ 눈가나 입가에 잔주름이 있다.
✓ 턱선이나 얼굴살이 처진 느낌이다.
✓ 웃고 나면 주름이 남아 있다.
✓ 모공이 세로로 늘어져 있다.
탄력 힘없이 늘어진 피부를 끌어올리고 싶다면
3. Aromatica 티트리 포어 퓨리파잉 클레이 마스크 미네랄이 풍부한 클레이가 모공 속에 쌓인 노폐물만 쏙 빨아들이고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준다. 바이오틴(비타민B)과 아스코빅애시드(비타민C) 성분을 배합해 마치 종합비타민처럼 리프팅과 생기를 책임진다. 120g, 2만5천원.
4. Fresh 크렘 앙씨엔느 화이트 트러플 오버나이트 마스크 비싸긴 해도 한 번만 써보면 중독된다는 크렘 앙씨엔느에 진귀한 화이트 트러플 추출물을 더해 처진 페이스 라인을 탄탄하게 잡아준다. 아낀다고 얇게 바르고 잠들어도 다음 날 아침이면 쫀쫀함이 남다르다. 100ml, 57만5천원.
Self-Skincare Checklist
#건조
✓ 세안 후 아무것도 안 바르면 피부가 땅긴다.
✓ 볼과 턱 부위를 중심으로 각질이 일어난다.
✓ 보습제를 발라도 피부가 땅기거나 푸석하다.
✓ 메이크업을 하면 들뜬다.
✓ 피부가 칙칙해 보인다.
건조 움직일 때마다 각질이 곤두서는 탈수피부라면
5. Dior 프레스티지 르 슈크레 드 고마주 생크림같이 부드러운 제형에 미세한 슈가 입자가 숨어 있는 스크럽 팩. 동글동글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로즈 왁스가 버터처럼 녹으면서 푸석하게 일어난 각질을 촉촉하게 잠재운다. 150ml, 12만3천원대.
6. Bioeffect 임프린팅 하이드로겔 마스크 도톰한 겔 타입 시트가 피부에 착 감겨 에센스가 흐르지 않고 싹 흡수된다. 아침에 세안한 뒤 10분 정도 붙여만 주면 온종일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무너지지 않아 강추. 1매, 1만9천원.
- 프리랜스 에디터
- 이영주
- 포토그래퍼
- 김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