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한복판서 딱지치기가 벌어진 이유는?

박한빛누리

한국관광공사, ‘오징어 게임’ 직접 열어

뉴욕 중심지 타임스퀘어 한복판에서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입은 80명이 모여 딱지치기를 하는 이색 광경이 펼쳐졌다. 바늘에 침을 묻혀 달고나 모양에 있는 우산 모양을 촘촘하게 가르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관광객과 시민들은 걸음을 멈췄고 사진과 동영상을 찍으며 “오징어 게임이다!” 환호를 질렀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한 ‘오징어 게임과 함께하는 뉴욕 속 한국여행’이란 행사의 모습이다. 참가자들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한국관, 주뉴욕 한국문화원, 코리아타운 등 한국과 관련된 장소를 돌아보고 드라마속 게임을 함께하며 한국 관광을 간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좋은 타이밍에 좋은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3115명의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80명의 참가자가 선발됐다.

재미있는 건 이번 행사를 위해 미국 중부 유타주에서 비행기를 타고 온 참가자도 있었다는 것. 그는 갑자기 비가 내려 비행기가 결항이 됐고 다른 비행기를 구해 타고 오느라 평소 5시간이면 오는 뉴욕을 11시간이나 걸렸다고 말했다. 이런 노력 덕분인지 그는 ‘오징어 게임’ 속 주최자인 일남과 같은 번호인 1번을 받았다.

현장의 참가자들 대부분은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았다. 그들은 ‘꽃보다 남자’, ‘소녀시대’, ‘카라’, ‘유미의 세포들’ 등을 알고 있다고 했다.

행사에서는 드라마 ‘오징어 게임’ 속 미션을 그대로 재현했다. 딱지치기, 달고나 게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에 따라 참가자들이 몸을 들썩거렸고 현장감을 위해 분홍색 옷을 입은 진행 요원도 배치됐다. 세 가지 게임에서 우승한 참가자는 한국행 왕복항공권을 선물로 받았다.

프리랜스 에디터
박한빛누리
사진
gettyimageskorea

SNS 공유하기